민족 대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오랜만에 친척들과 만나는 것도, 고소한 냄새 풍기는 음식을 먹는 것도 즐겁지만, TV에서 틀어주는 새 예능을 보는 즐거움도 추석만의 재미다. 이번 연휴 지상파 방송국에는 어떤 새 예능들이 찾아오는지 살펴봤다.

 

‣ KBS2TV - ‘옥탑방의 문제아들’ ‘쌤의 전쟁’

KBS의 신규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이 추석 연휴인 25일, 26일 양일 방송을 확정 지었다.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돈과 예능 블루칩으로 떠오른 민경훈이 옥탑방에 모여 상식 문제를 풀며 뇌를 채우는 지식토크쇼다.

10개의 상식 문제를 모두 풀어야만 옥탑방에서 퇴근할 수 있는 문제아 5인은 천재와 바보를 오가는 각양각색의 캐릭터로 웃음을 전할 예정이다.

최고령자 김용만은 오랜 연예계 활동과 인생 경험으로 쌓인 ‘눈치’로 문제를 풀어내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송은이는 평소 이미지와 다른 ‘헛 똑똑이’ 면모가 밝혀진다. ‘자타 공인 뇌 극빈자’ 김숙은 제작진과 힌트를 둔 ‘협상의 요정’으로 임했다고. 여기에 연예계 ‘브레인’ 정형돈과 ‘막내’ 민경훈의 정답과 오답 퍼레이드에도 관심이 쏠린다.

 

추석 당일 24일 방송되는 추석특집 ‘쌤의 전쟁’은 각 분야의 ‘스타쌤’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흥미롭고 재미있게 전달하는데 포커스를 맞춘 국내 최초 강의배틀쇼다. 진짜 공부의 노하우를 배우는 즐겁고도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1등급 강사들의 강의는 과연 무엇이 다른지, 놀라운 성적향상과 공부 뽐뿌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특별한 수업의 비밀은 어떤 것인지 궁금한 가운데 스타 ‘쌤’들 간의 치열한 진검승부 대결도 펼쳐진다.

매 강의가 끝날 때마다 연예인 수강단과 연령대별 청중단은 자신의 공부의욕을 불타게 만들어 준 스타쌤들에게 투표를 하고 이는 다시 각 강사들 사이의 경쟁심을 자극해 더욱 질 높은 강의를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국민MC 김성주부터 가수 이지혜, 개그맨 문세윤, 아이돌 대표 러블리즈 수정, 구구단 나영에 카이스트 출신의 ‘뇌섹남’ 오현민까지 세대불문, 장르불문, 성적불문의 연예인 수강단 라인업이 속속 공개되면서 예능적인 재미에 대한 기대감 또한 수직상승하고 있다.

 

‣ SBS - ‘빅픽처패밀리’ ‘가로채널’

SBS가 야심 차게 준비한 신규 예능 ‘빅픽처패밀리’가 추석 연휴 25일, 26일 양일간 방송된다. ‘살며 찍고 나누는 인생샷’을 콘셉트로, 차인표X박찬호X류수영X우효광 4명의 사랑꾼 스타들이 경상남도 통영에서 일주일 간 동거하며 ‘인생샷’을 찍는 모습을 담아낼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열정 만렙 차인표부터 예능 블루칩 박찬호, 만능배우 류수영, 러블리 막내 우효광까지 한 자리에 볼 수 없는 역대급 조합이 벌써부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네 남자가 자신의 ‘인생샷’은 물론 사진관을 찾아오는 다양한 손님들의 의뢰 내용에 맞는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가 담길 ‘빅픽처패밀리’는 추석 연휴 이틀 동안 시청자에게 따뜻한 웃음과 신선한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추석 다음 날인 26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가로채널’은 ‘스타킹’ 이후 SBS에 2년 만에 복귀한 강호동, ‘예능’에 도전하는 배우 이영애, 예능 대세 양세형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 사람이 크리에이터로 변신, 자신만의 채널을 열어 구독자 수 경쟁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가로채널’은 모든 영상을 TV, 컴퓨터, 휴대폰에서 가로로 시청하는 모습에서 착안, 시청자의 시선을 확! 가로채겠다는 야심찬 뜻이 담겨있다.

특히, 오랜만에 드라마가 아닌 예능에 출연한 배우 이영애는 쌍둥이 남매 승빈, 승권이와 함께 하는 자연스러운 일상을 자신의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어서 시선이 집중된다. 1인 크리에이터로 변신한 강호동, 이영애, 양세형 세 명의 톱스타가 각자 자신의 채널에 어떤 내용을 담을지 벌써부터 궁금증을 자아낸다.

 

‣ MBC - ‘독수공방’

오는 25일 저녁 8시35분 첫 방송을 앞둔 MBC 추석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독수공방(독특하고 수상한 공방)’은 '1회 용품'과 '새것'을 숭배하는 요즘 사회에서 낡고 고장 나 버려지거나 잊혀지는 물건들을 출연자들이 직접 수리하며 '추억을 복원한다'는 주제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멍상 예능’이라는 모토를 내세워 ‘멍하니 보다 보면 마음이 편해지는 영상’이라는 핫 트렌드를 접목시킨 신개념 예능으로, 출연자들이 작업하는 모습을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낼 것으로 알려져 올 추석 기대되는 예능 파일럿으로 손꼽힌다.

‘투머치토커’ 박찬호, ‘반전 섬세남’ 김동현, ‘미대 오빠’ 김충재를 비롯해 가수 박재정과 이수현이 출연해 각양각색 공방을 운영한다. 이들은 지난달 서울의 한 공방에서 촬영을 마쳤으며, 예상을 뛰어넘은 완벽한 케미를 선보였다고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