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웰메이드 감성드라마 ‘미쓰백’이 지난 11일 개봉 후, 상영 이틀째인 12일에 관객수가 무려 55.8% 상승, 남다른 흥행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미쓰백’은 스스로를 지키려다 전과자가 된 백상아(한지민)가 세상에 내몰린 자신과 닮은 아이를 만나게 되고, 그 아이를 지키기 위해 참혹한 세상과 맞서게 되는 감성드라마다. 전에 볼 수 없던 한지민의 강렬한 연기 변신과 깊이 있는 메시지, 진한 여운을 선사하며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 ‘미쓰백’이 개봉 첫날 대비 둘째날부터 유의미한 관객 동원력을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미쓰백’은 12일에 3만4085명의 관객을 동원, 전날보다 55.8%의 관객수 증가율을 보였다. ‘암수살인’이 1015개 스크린, ‘베놈’이 947개 스크린을 가지고 있는 데 비해 ‘미쓰백’은 이들에 절반 정도 되는 582개의 스크린으로 세운 기록이기에 그 의미가 더 크다.
이처럼 비수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관객 수직 상승을 기록한 ‘미쓰백’이 흥행 역주행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자발적 입소문으로 무서운 흥행 돌풍을 일으킨 ‘서치’와 유사한 흥행세를 보이는 것이어서 그 결과가 주목된다.
또한 ‘미쓰백’은 네이버 영화 실관람객 평점 9.46, CGV 에그지수 95%라는 높은 평점을 기록하였다. “한순간도 놓칠 장면이 없던 영화”(인스타그램_ch***), “여태 봤던 영화 중 단연 최고”(인스타그램_my***), “전 국민이 봐야 할 영화,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수작”(네이버_jt***), “미쓰백 모든 배우들의 열연에 큰 박수를”(네이버_sk***) 등 실관람객들의 압도적 지지와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자발적 관람 독려와 상영관 확대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관객들은 “미쓰백 많이 보러 가주세요!”(트위터_fe***), “미쓰백 이번 주에 다들 많이 보러 가주시면 좋겠다”(트위터_he***), “이런 영화가 상영관이 많이 없다는 게 이해가 안 된다”(네이버_do***), “미쓰백 상영관과 상영 시간이 생각보다 적어 안타까울 뿐입니다”(트위터_d***)라며 자발적인 예매 독려와 상영관 확대를 요청하고 있다.
이러한 폭발적인 응원에 힘입어 예매율 역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개봉 첫 주 주말에 더 큰 관객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스오피스 수직 상승세를 보이는 2018 웰메이드 감성드라마 ‘미쓰백’은 전국 극장가에 뜨거운 감동을 선사하며 절찬 상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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