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야구
[KBO 준플레이오프] 한화, 11년 만의 가을야구서 2-3 敗...넥센 박병호 투런포 '쐐기'

11년 만에 가을야구를 한 한화 이글스가 자멸했다.

 

사진=연합뉴스

19일 대전구장에서 열린 정규시즌 4위 넥센 히어로즈와 3위 한화 이글스의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넥센의 3-2 승리로 마무리됐다. 한화는 경기 내내 많은 안타와 좋은 기회를 만들었지만 아쉽게도 결정적인 한 방에 실패하며 패하고 말았다.

한화 선발 헤일은 6이닝 2실점으로 제몫을 다했다. 하지만 득점지원을 받지 못해 패전을 기록하고 말았다.

가장 큰 아쉬움은 한화의 공격력이었다. 3회말 무사 1, 2루에서 후속타자 3명(정근우 이용규 호잉)이 범타, 4회말에는 2사 1, 3루 찬스에서 8번 최재훈이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팬들의 뒷목을 뻐근하게 했다.

가장 큰 탄식은 5회말 나왔다. 1사만루에서 4번 이성열이 내야 땅볼, 5번 대타 김태균이 삼구삼진을 당하며 무득점에 그쳤다. 5회까지 득점권에서 7타석 무안타였다. 6회말에도 최재훈의 1타점 2루타로 2-1로 따라붙었지만 이후 1사 2루에서 후속타 불발로 동점에 실패했다.

기회 때마다 나온 베이스 러닝은 달아오른 분위기를 맥빠지게 만들었다. 7회말 이성열이 1타점 2루타를 치고나간 뒤 유격수 땅볼때 3루로 가는 본헤드 플레이로 아웃 당했고, 이어진 2사 2루에서 2루주자 양성우는 6번 하주석의 내야땅볼때 3루에서 오버런을 하다 태그아웃되고 말았다. 2-3 상황에서 동점, 역전 기회를 끊어먹는 아쉬운 판단이었다. 8회까지 잔루는 무려 13개나 됐다.

반면 넥센은 한화의 이 같은 플레이에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 박병호(4타수 2안타 2타점 1득점)가 결승 투런홈런을 터뜨렸고, 선발 등판한 에릭 해커는 5⅓이닝 8피안타 2볼넷 7탈삼진 1실점(비자책) 역투를 펼쳐 승리투수가 됐다. 김상수는 1⅔이닝 1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 세이브를 챙겼다.

5전 3선승제의 준플레이오프 1차전을 승리로 장식, 2014시즌 이후 4년만의 플레이오프를 위한 첫 단추를 채웠다. 지난 시즌까지 준플레이오프 1차전 승리팀의 플레이오프 진출 확률은 85.2%(23/27)였다.

 

에디터 신동혁  ziziyaziz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신동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정글의 법칙' 정세운, 이상화에 "누가 꽃인지 모르겠네" 달달 기류 icon'정글의 법칙' 곽윤기, 정세운 목마에 인내 "없어 보일까봐" icon'알쓸신잡3' 유시민 "우리나라, 개인 무시하는 풍토...관계망 너무 많아 괴롭다" icon'정글의 법칙' 문가비, 라임색 고추 맛에 "혀가 타는것 같다" 눈물 글썽 icon'랜선라이프' 꾹TV 반전 일상 공개...카메라 꺼지면 과묵한 남자 icon'궁금한 이야기Y' 십자가 문신으로 42년만에 재회한 가족, 현경씨 "父와 눈 닮았다" icon'알쓸신잡3' 유희열-김영하, 이탈리아 쿠킹 클래스 도전..."이건 경쟁이야" 폭소 icon'랜선라이프' 소프, 블랙타이거 새우구이 먹방..."소주로 비린내 잡는다" icon'쇼미더머니777' 오르내림, 과거 왕따 고백 "가해자, 날 때린 숫자 다 세" icon'나혼자산다' 결방 아닌 지연방송...오후 11시 15분 방송예정 icon'쇼미더머니777' 도끼, 김효은-딥플로우와 콜라보…나플라 저격수 출동 icon'쇼미더머니777' 오르내림, 왕따 피해 고백한 곡으로 쿠기 꺾었다 icon'나 혼자 산다' 결방, 늦장 공지에 기다린 시청자 불만폭주 icon'쇼미더머니777' 나플라 "입 좀 다물어" 압도적 카리스마에도 김효은에 패배 icon'쇼미더머니777' 차붐, 길랭-바레 증후군 고백 "희귀 난치병"…무슨 병이길래? icon'토크 노마드' 류현경 "서태지 오랜 팬, 거울로 만났는데 끌려나갔다" 폭소 icon'댄싱하이' icon몽클레르·마이클 코어스, ‘명품’ 브랜드의 불우아동 위한 ‘품격’ 행보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