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아이콘 삿포로맥주의 ‘겨울이야기’가 올해는 출시 3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지난 1988년 일본에서 겨울 한정으로 선보인 이후 30년째 매년 출시돼온 '겨울이야기'는 겨울을 대표하는 맥주로 부동의 인지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겨울용 맥주로는 처음으로 2015년 출시됐으며 이후 국내 맥주업계에 ‘겨울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 새 영역을 만들어냈다.
올해의 ‘겨울이야기’는 탄생 30주년을 기념, 제품 상단에 기념 엠블렘을 배치해 특별함을 더했다. ‘겨울왕국’ 삿포로의 하얀 설원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배경에 브랜드 컬러인 골드와 실버 컬러의 눈 결정체를 넣어 겨울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겨울이야기’의 인기 요인으로는 제품명과 같이 겨울 기간한정으로 선보이는 제품이고, 겨울을 상징한 디자인 외에 삿포로맥주만의 노하우가 담긴 공법으로 겨울에 어울리는 맥주를 구현해냈기 때문이다. 또한 발포 잉크를 사용해 제작된 캔의 그립감은 겨울 눈밭을 연상시킨다.
무엇보다 부드러운 감칠맛과 보리의 은은한 단맛, 심혈을 기울여 로스팅한 향기로운 비엔나 몰츠를 사용해 부드러우면서 고급스러운 맛을 냈다. 겨울용 제품이기에 기존 맥주의 알코올 도수보다 높은 6%로 만들어져 몸을 따뜻하게 하고 겨울에 많이 먹는 국물요리와도 궁합이 좋다. 진하지만 강하지 않은 깔끔한 맛, 깊은 풍미가 살아있는 점 또한 매력 포인트다.
삿포로맥주 ‘겨울이야기’는 11월1일부터 전국 마트와 편의점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모리샤브, ‘맛도깨비 야시장’ 신메뉴 출시...홍콩여행상품권·할로윈 이벤트
- [전지적 참견 미식] 혼자 먹기 좋은 신제품 11...'복음자리 블렌딩 차 4종' 外
- '맛있는 케미' 잡는 식음료 '음식 궁합' 마케팅 7
- 샌드위치의 기적...써브웨이 ‘1+1+1’ 나눔축제 2일 개최
- 회춘하는 ‘아재술’...막걸리·소주·위스키 젊은 소비자 공략
- 사은품부터 쿠폰까지 '공짜'가 터진다, 식음료 이벤트 5
- 아이코스3 멀티, 10회 연속사용 가능…11월 15일 출시
- 당장 사야해! 롯데쇼핑, 창립 39주년 기념 와인·샴페인 출시
- 동물복지브랜드 ‘그리너스’ 제품 8종, 마켓컬리 판매
- 이번 할로윈은 '나홀로 홈파티', 분위기 높이는 먹거리 22
- 자연별곡, 꽃게+참치+연어+새우 인기 해산물 총출동 ‘해물명가2’
- 구직자가 꼽은 최악의 면접관, 나이·성별 질문 2위...1위는?
- '날보러와요' 유연석, 팬미팅 객석에서 조세호 발견 "저 분 괜찮아요?"
- ‘PD수첩’ 서울에서 다주택자 가장 많은 곳은 국회? “의원 299명 중 119명”
- ‘불타는청춘’ 이경진, 김광규 ‘선생님’ 호칭에 버럭 “같이 늙어가는 처지에!”
- 치타, 깜짝 열애고백 "이종석 스타일 남친, 인형같다더라"
- 이강인, 亞 선수 첫 발렌시아 1군 데뷔...골대 강타·83분 맹활약
- 양진호 위디스크 회장 직원 폭행에 국민청원 속출 "갑질 수사하고 엄벌하라"
- 도경수♥남지현, 8주간 여정 해피엔딩...‘백일의 낭군님’이 남긴 3가지
- 애플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 공개…홈버튼·헤드폰잭 사라졌다
- 아이즈원, 해외 10개국 아이튠즈 K팝앨범차트 1위…글로벌 가요시장 '들썩'
- 커피빈·할리스·투썸, ‘일회용컵·플래너·데일리키트’로 홀리데이시즌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