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스트라이트가 소속돼 있던 미디어라인(회장 김창환)이 이석철 이승현 형제의 공식입장(보도자료)에 대한 반박문을 공개해 재반박했다. 

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 김창환 회장 / 연합뉴스 제공

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이하 미디어라인)은 28일 오후 이석철 형제 측 변호인 반박 자료에 대해 "12월 26일 기자회견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고소인 측은 온갖 거짓말로 사실을 과장·왜곡하는 것'을 제발 멈추어주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재반박 내용을 공개했다. 

이어 미디어라인은 "저희들은 언론에 관련 사실이 처음 보도된 이후부터 일관되게 직원의 잘못된 행동에 대한 도의적 책임을 통감하고, 이석철, 이승현 형제와 다른 멤버들을 향한 2차 피해를 고려하여 언론대응을 자제해왔다. 그런데 처음부터 적극적으로 언론을 주도해 온 고소인 측의 변호인은 되려 저희에게 팩트 없는 허위주장이라며 계속해서 사건의 본질을 흐리고 있다"고 밝혔다. 

또 미디어라인은 "지도 과정에서 문영일 피디의 폭행이 있었던 것은 씻을 수 없는 사실이나 협박이나 지나친 가혹 행위는 분명 왜곡되고 과장된 측면이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사실을 알면서 묵인하고 교사 내지 방조한 것은 이석철, 이승현의 아버지 자신이고 더불어 아버지의 추가 폭행 또한 의심된다는 부분이다"고 호소했다. 

또한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뒤늦게 언론에 밝히게 된 이유는 앞서 경찰 조사과정에서 충분한 증거자료를 제시했음에도 이미 일방적으로 여론에 의해 형성된 '아동폭력 피해자의 진술'이라는 무시무시한 프레임이 적용되어 고소인의 거짓말이 어느새 진실로 둔갑되고 김창환 회장에게 폭행 방조 혐의를 적용해 경찰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것은 부당하다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미디어라인은 26일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밝힌 고소인 측에 부탁한 내용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미디어라인은 "누구보다 법을 잘 알고 있는 경찰 신분의 아버지가 온갖 거짓말로 저희들에게 형사책임을 물게 하려고 노력하면서 자신의 잘못된 행동은 감추기에 급급하고 저희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행위는 이제는 제발 멈추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또한 고소인 측 변호사도 지난 기자회견 및 이후 보도자료에서 저희들이 증거자료를 가지고 반박해줄 것을 요청한 것을 상기해서 '저희가 공개한 자료들을 보고도 이렇게 계속해서 저희들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동'을 멈추고 정확한 팩트와 증거자료를 제시해주길 바랍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