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록의 일방적인 직진은 언제까지 계속될까.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극본 김순옥/연출 주동민) 장나라가 신성록을 향해 “당신이 한 짓 아니라는 거 알아”라는 말을 던지며 관심을 이끈다.

이날 공개된 예고편에는 이혁(신성록)이 황후방에 텐트를 치고 분위기는 잡는 모습이 담겼다. 이어 오써니(장나라)를 향해 “신혼여행 온것 같지 않아?”, “오빠가 밥먹여 줄까?”라는 멘트를 날렸다.

오써니는 태후(신은경)가 “폐하가 언제까지 널 지켜줄 것 같아?”라는 말에 똑바로 쳐다보고는 “난 내가 지켜요”라며 반격했다. 밤이 되자 민유라(이엘리야)를 불러낸 자리에서 “네가 필요해, 황실에 대한 복수심이 가장 큰 우리끼리 한편인 것도 나쁘지 않잖아?”라며 회유했다.

천우빈(최진혁)은 분노에 찬 채 권총을 쏘는데 이때 이혁이 등장 “네가 죽여야 할 사람이 나인 것이냐?”라는 말에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그날을 위해 준비하겠습니다”라는 대답을 들려주며 위기를 모면했다. 하지만 어느새 태후에게 붙잡힌 그는 고문을 당하며 힘겨워하고 말았다.

예고편의 마지막에 이르러 써니는 이혁을 향해 “서강희가 소현황후의 죽음에 개입되어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어요”라고 말하는데, 이에 이혁은 “내가 아니라고 말하면 믿어줄겁니까?”라고 들려주기도 했다. 그러자 써니는 “당신이 한 짓 아닌거 알아”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던지면서 이혁을 미소짓게 함과 동시에 눈물까지 흐르게 만든 것이다.

한 관계자는 “이번회에서는 써니를 위해 스윗가이로 변신한 이혁의 모습, 그리고 이 와중에 소현황후의 의문사에 대해 한걸음 더 접근하는 스토리가 펼쳐지며 눈길을 끌게 된다”라며 “그리고 황제가 된 이윤의 비밀스런 행보에도 흥미진진해질테니 꼭 마지막까지 지켜봐달라”고 소개했다.   

‘황후의 품격’은 현재가 ‘입헌군주제 시대’, 대한제국이라는 가정 하에 황실 안에서의 음모와 암투, 사랑과 욕망, 복수가 어우러진 황실로맨스릴러 드라마이다. 히트작메이커인 김순옥 작가와 주동민감독이 손잡은 드라마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41~42회는 1월 31일에 공개된다.

사진=SB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