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정치
'썰전' 나경원 원내대표, 야당 지지율 상승이유에 "文대통령..."

‘썰전’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출연해 최근 야당의 지지율 상승 이유에 대해 입을 연다.

최근 자유한국당 정당 지지율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최고치로 상승한 바 있다. 이에 MC 김구라가 지지율 상승 요인을 묻자 나경원 원내대표는 “저희가 노력하는 부분도 있지만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실망감이 크다고 생각한다. 최근에 적극적으로 행보는 보이시는데 실질적으로 일이 해결이 안 된다”라며 “또 저희 당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많은 후보들이 움직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라고 답했다.

박형준 교수는 “최근에 정부 여당에 불리한 이슈들이 많았음에도 (문 대통령의) 지지율이 40% 이하로 안 떨어진다”라며 “아직 정부 여당 또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비교적 견고하다고 볼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이철희 의원은 “저는 야당의 전략이 먹힌 것이라고 본다. 야당의 전략이 뭐냐? 싸움판 전략이라고 봅니다. 자꾸 싸우는 거죠”라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저희 보고 많은 사람들이 ‘너네는 잘하는 건 없지만, 야당 복은 있지 않느냐’라는 이야기를 한다”라며 “무슨 이야기냐 하면 ‘야당이 더 시원찮으니까 너네 쳐다보고 있는 것’이라는 얘기”라고 덧붙였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10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사진=JTBC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아이템’ 첫방송 D-1, 채널고정 부르는 관전포인트 셋 icon‘해치’ 정일우-고아라, 심장쫄깃 사냥터 숨바꼭질...어떤 사이로 발전하나 icon‘1박2일’ 멤버들, 차수진표 특별 샌드위치에 진퇴양난...‘진흙탕싸움’ 예고 icon이서진X성동일 ‘트랩’, 첫회부터 쏟아진 떡밥 총정리 ‘이슈 3’ icon‘동상이몽2’ 정겨운, 아픔딛고 되찾은 사랑...♥김우림과 반전 신혼생활 공개 icon‘아는 형님’ 김서형·오나라, '스카이캐슬' 퀸 활약상에 최고 시청률 ‘10.6%’ icon삼성 ‘QLED 8K’ 공개...실제같은 색상 등 차세대TV 선두주자 ‘주목’ icon[인터뷰①] ‘스카이캐슬’ 오나라 “비비드한 진진희, ’나의 아저씨’ 정희 벗어나게 해줬어요” icon포항 규모 4.1 지진 연이어 발생...휴일 낮 시민들 깜짝 놀라 icon'슈돌' 건후, 생애 첫 단독 인터뷰...역시 최연소 리액션 장인 icon‘열혈사제’ 김남길vs이하늬, 스크린 코미디 '경쟁' 이어 안방극장 코믹 '공조' icon‘런닝맨’ 김종국, LA투어도 운동처럼? 이광수 “같이 여행 다녀온 후 7kg 빠져” icon‘집사부일체’ 멤버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지혹훈련에 “사부님 살려주세요” icon‘슈퍼맨’ 심지호, 키스신으로 아들에 오해받아 “어떤 여자랑 뽀뽀하더라?” icon‘슈퍼맨’ 윌리엄, 베이비치노 최애메뉴 등극…우유로 만든 음료 icon‘집사부일체’ 이상화, 홍진영도 인정한 독종사부 “공짜를 싫어해” icon‘집사부’ 이상화, 등장 10초만에 쌍꺼풀 수술 고백 “눈이 너무 처지더라” icon‘1박2일’ 차태현 막내딸 수진 “근데 편식이 뭐예요?”…윤시윤 당황 icon‘집사부일체’ 이상화, 일 년에 한번 떡볶이 먹어 “55kg 가장 빠른 몸무게” icon‘집사부’ 이상화, 올림픽 전 하지정맥류 수술 “움직이지 못할 정도로 심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