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톤 김기훈이 남자 성악부분 2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세계 3대 콩쿠르로 손꼽히는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바리톤 김기훈이 남자 성악부분 2위를 수상했다. 현지 시간으로 27일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에서 열린 성악부분 결승은 현재 세계 주요 극장에서 활동 중인 젊은 성악가들이 대거 본선에 올라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바리톤 김기훈은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을 수석 졸업했으며 독일 하노버 음대 석사를 만장일치 만점으로 졸업해 현재 동대학 최고 연주자 과정을 밟고 있다.

2015 서울국제콩쿠르에서 우승했으며 2016 뤼벡마리팀 성악콩쿠르에서 우승 및 청중상 등 총 4개 부분에서 수상하며 세계 무대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국제콩쿠르에 앞서 동아 음악콩쿠르 1등, 중앙 음악콩쿠르 3등, 성정 콩쿠르 최우수상, 수리음악콩쿠르 대상, 엄정행콩쿠르 대상을 비롯하여 국내 다수의 콩쿠르에서 우승 및 입상했다.

김기훈은 2016년에 독일 하노버 슈타츠오퍼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극장 솔리스트로서는 2018, 19년 시즌을 마지막으로 2019, 20년 시즌부터는 프리랜서로 활동한다.

스위스 베르비에 페스티벌에서 '예브게니 오네긴'에 출연했으며 푸치니의 '라보엠', 베르디의 '리골레토' 등의 오페라에도 출연했다. 독일 로스톡 극장에서 '라 트라비아타' 제르몽, 영국 글라인드본 페스티벌 '카르멜회 수녀들의 대화', '사랑의 묘약'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아트앤아티스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