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 이슈
1인가구 증가...이마트24, 소포장 생선구이 2종 선봬

1인가구 소비행태 변화에 맞춰 이마트24는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소포장 생선구이 간편식인 ‘간편구이 가자미’와 ‘간편구이 고등어’(각 4900원)를 선보인다.

12일 출시하는 소포장 생선구이 2종은 근거리 쇼핑을 선호하는 1~2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편의점에서 김치, 반찬 등 간편 식사거리를 찾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출시하게 됐다. 실제 이마트24가 김치, 반찬 등 간편식품의 매출을 확인한 결과 2018년에는 전년대비 15%로, 큰 폭의 증가를 보였으며 올해(1월~ 7월) 역시 24%의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포장 생선구이 2종은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용기에 한 사람이 먹기 적당한 양(100g)의 생선 토막구이가 담겼다. 친환경 알루미늄 용기와 특수필름을 사용해 용기 그대로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인덕션 등 모든 방법으로 2분 내 간편 조리가 가능해 냄새와 연기 걱정 없이 간편하게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와인숙성으로 생선구이의 비린내를 잡고, 허브솔트 토핑을 얹어 증숙기로 구워 영양손실을 최소화하고 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생선구이 2종과 함께 1인가구를 위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여름별식 ‘도토리묵사발’(4500원)도 선보였다. 시원한 동치미육수에 탱글탱글 한 식감의 도토리묵과 참깨, 김고명으로 구성되어, 무더위에 입맛을 돋을 수 있는 여름 별식이다. 도토리묵사발을 구입하면, 상시 소포장 김치를 증정한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