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사회 정치
문희상 국회의장, 육군훈련소서 조카 이하늬 언급..."나 닮아서 예쁘다"

지난 28일 논산 육군훈련소를 찾은 문희상 국회의장이 외조카인 배우 이하늬를 언급하며 훈련병들을 격려했다.

 


문 의장은 병영식당에서 열린 오찬 자리에서 "나를 대한민국 남자로 만들어 준 곳, 애국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준 곳이 바로 훈련소였다"며 "힘들고 괴롭겠지만 제대 후 가장 어려울 때면 이곳을 생각하게 된다"고 훈련병들을 위로했다.

문 의장은 "평화의 시대에도 안보를 생각해야 한다. 이게 애국"이라며 "(국방의 의무가) 힘들어도 해내야 한다는 생각을 했을 때 평화는 저절로 온다"고 강조했다.

그는 "여러분 혹시 탤런트 이하늬를 아느냐. 내가 이하늬의 외삼촌이다. 이하늬가 나를 닮아 그렇게 예쁘다"며 훈련병들의 굳어 있는 분위기를 유머로 풀었다.

그는 오찬에 앞서 안규백 국회 국방위원장 등 일행과 함께 생활관과 편의시설 등을 돌며 훈련병들의 복무 여건을 살폈다.

 

신동혁 기자  ziziyaziz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강정호, 2년 만에 메이저리그 복귀..."뛸 수 있어 행복하다" icon조금 가볍게 시작하는 ‘비건라이프’ 이벤트&캠페인 4 icon‘댄싱하이’ 이기광팀 송하정·황용연 첫 탈락...다음주 ‘한류’로 반전 이룰까 icon‘나 혼자 산다’ 한혜진 운동 고군분투기·박나래 모녀 여행준비 ‘꿀잼+감동선사’ icon가을, 러블리의 조건은? 사랑스러운 리본 스타일링 아이템 4 icon'제3의 매력' 서강준, 20세vs27세 극과 극 비주얼...'너드에서 청순으로' icon‘단짠오피스’ 송원석은 누구? '오피스 환상남'으로 이청아+시청자 여심 저격 icon‘댄싱하이’ 이승훈팀 오동교-송찬이, 슈퍼마리오 변신…‘찰떡호흡’ icon신원호, 뮤지컬 '광염소나타' 日공연 주연…려욱·켄·이지훈과 호흡 icon‘미우새’ 주병진, 얼굴운동법+콩가루식단 공개...母벤저스 ‘특급사랑’ 폭발 icon'전참시' 크러쉬, 매니저 부모님 집 앞에서 바짝 긴장한 모습 포착...‘시댁’ 가는 느낌 icon주 15시간 미만 근무 ‘미니잡’ 인기...알바생 34% '확산일로' 이유는 icon‘미스터 션샤인’ 종영까지 2회...김태리X김민정, 조선 구하려 목숨 걸었다 icon뭘 좀 아는 나들이? 다 알려주는 ‘역사문화주간’ 이벤트 8 icon'연애의 맛' 이필모, 소개팅 실패 후 확 변했다...패션부터 매너까지 180도 변신 icon슈퍼주니어 려욱, 전역 후 첫 뮤지컬 ‘광염소나타’ 캐스팅...주인공 J역 낙점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