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는 짧지만 후유증은 길다. 무기력감, 업무의욕 상실, 피로감, 체력부진 등의 증상이 한동안 오락가락한다. 특히 피로와 무더위에 지친 몸은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환에 취약해지기 쉽다. 이를 위해 보다 스마트한 애프터 바캉스 케어를 고민하고 있다면 몸속 ‘유익균’에 주목해보자. 단순히 일시적인 케어에 그치는 게 아니라 우리 몸의 유익균을 활성화함으로써 면역력 자체를 높이고 건강한 일상을 되찾는 근본적인 솔루션이 되기 때문이다.

사진=닥터자르트 제공

여름철 자외선과 높은 열기에 자극받은 피부는 쉽게 상하고 건조해진다. 급격히 저하된 피부 컨디션을 돌리기 위해선 피부 각질층에 자리잡은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내 유익균 비율을 높여 이상적인 상태를 유지하며 근원적인 피부 속 고민부터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다.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은 피부 유익균 활성화를 도와 휴가철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높여주고 수분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먼저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는 피부 수분체질 개선을 도와 수분이 잘 순환되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동시에 피부톤과 결까지 이상적으로 케어해준다.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워터 크림’은 워터 젤 타입의 산뜻한 크림으로 저분자 콜라겐까지 함께 함유돼 피부 속까지 촉촉한 수분감을 충전할 수 있다.

케어가 필요한 날, 세안을 마치고 ‘바이옴 에센스’를 덜어 얼굴에 여러 번 레이어링 해준 뒤 얼굴에 시트 마스크를 얹고 ‘바이옴 워터크림’을 적정량 도포해준다. 충분히 흡수가 되게끔 약 5분 정도 쿨러로 얼굴 곳곳을 롤링해주면 각 제품 내 유효 성분을 피부 속까지 충분히 도달하는 것을 도와 유익균을 활성화시켜 수분감 가득한 맑은 피부로 케어할 수 있다. 간단히 케어하고 싶다면 두 제품을 적정량 섞어 바로 얼굴에 도포해 팩처럼 활용해도 좋다.

사진=한미약품 제공

야외활동 시 강렬한 햇빛에 노출되는 두피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두피에 쌓인 열이 피지와 노폐물이 되면 자칫 염증과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 프로바이오틱스는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 단백질 대사에 필수적인 성분인 비오틴을 다량 합성해 두피와 모발 조직의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도와 휴가 후 두피케어에 효과를 줄 수 있다.

한미약품의 ‘클레어테라피 프로-캄’ 시리즈에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 복합물에 판테놀, L-멘톨, 살리실산이 함유돼 자극받은 두피와 모발 상태를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탈모 예방에도 적합하다. ‘프로-캄 스칼프 테라피 샴푸’는 기존 의약외품으로 판매되던 ‘스칼프 모이스춰 샴푸’를 기능성화장품으로 재허가를 받고 출시했다. 여기에 ‘프로-캄 스칼프 테라피 트리트먼트’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나아가 탈모가 심한 부위에는 15가지 이상의 천연 오일이 함유된 앰플을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사진=쎌바이오텍 제공

휴가 후 떨어진 체내 면역력은 가장 큰 후유증을 남길 수 있다. 장에는 체내 면역세포의 70~80%가 집중되어 있지만 찬 음식을 평소보다 많이 섭취해 장에 무리가 가기 쉽고 전염성 장염 등 질병의 위험도 존재한다. 적합한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개선해 장 기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것도 스마트한 케어 방법 중 하나다.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7 시리즈’는 고함량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서 유익균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게 해준다.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움 등 7가지 균주 조성으로 이뤄졌으며 프리바이오틱스까지 함유돼 유익균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게 했다.

100% 한국산에 세계 특허 듀얼코팅 기술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이 제품은 다양한 기능성 성분을 첨가해 장 건강은 물론 생활의 활력, 면역기능, 뼈 건강 등을 함께 증진시킨다. 시니어, 포맨, 우먼, 키즈 4개의 타입으로 구성돼 연령과 성별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