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 대통령 탄핵심판 10일 오전 11시 선고

박근혜 대통령의 정치적 운명이 10일 판가름난다. 헌법재판소는 10일 오전 11시 대심판정에서 박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의 결과를 선고하기로 했다고 오늘(8일) 밝혔다.

선고날짜는 당초 7일 정해질 것이라는 관측이 많았으나, 헌재는 하루를 미뤄 선고 이틀 전인 이날 전격 공표했다.

이에 따라 헌정사상 두 번째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은 지난해 12월 9일 국회 탄핵소추 의결서를 접수한 이후 92일 만에 종국을 맞게 됐다.

특히, 이정미 소장 권한대행이 퇴임하는 13일 이전에 선고하면서 재판관 '8인 체제'에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

 

사진 뉴스엔

◆ 한채아 영화 시사회서 차세찌와 열애 인정

배우 한채아(35)가 네 살 연하의 차세찌(31)와 열애설을 깜짝 인정했다.

한채아는 오늘 왕십리 CGV에서 열린 자신의 출연작 '비정규직 특수요원' 시사회 직후 간담회에서 "언론 관계자들 앞에서 할 말이 있다. 얼마 전 제 열애설이 보도됐다"며 "열애설이 보도된 분과 제가 좋은 만남을 갖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전날 한 매체는 한 채아가 차세찌와 1년째 교제 중이라고 보도했다. 차세찌는 축구해설가로 활동 중인 차범근의 셋째 아들이며, 전 국가대표 차두리의 동생이기도 하다. 한채아의 소속사는 "친분이 있지만, 열애는 절대 아니다"라고 해명 한 바 있다.

한채아는 "지금 이 발언도 회사와 상의한 것은 아니다"면서 "그러나 제가 아이돌도 아닌데, 연애 중이라는 것을 숨길 필요가 있을까 싶었다"며 그간 고민이 많았음을 드러냈다.

 

◆ 목요일 오전까지 꽃샘추위 낮부터 풀려

목요일인 내일(9일) 오전까지 꽃샘추위가 이어지다 낮부터 기온이 평년수준으로 회복할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6도에서 2도, 낮 최고기온은 8∼14도로 전날보다는 따뜻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에는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예상강수량은 5㎜ 안팎이다.

강원도·경상도·전라남도 일부 지역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돼 화재에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이겠지만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역에서는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다. 

 

영상캡처= JTBC, YTN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