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4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험생들의 심리적 부담은 낮춰주고 응원하는 마음은 배가할 수능선물들이 인기다. 특히 개취(개인의 취향) 존중을 요구하는 수험생 세대 특성에 걸맞게 나만의 개성을 돋보이게 해줄 커스터마이징 제품부터 요즘 대세인 레트로(복고) 모드를 강조한 아이템, 밀레니얼 특유의 위트와 유머를 강조한 이색 제품까지 풍성하다.   

사진=마플 제공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은 최근 인싸템으로 등극한 일명 ‘조세호 쿠션’부터 수험생 얼굴을 담은 담요, 머그컵과 함께 “재수없다수능” “그냥 찍어도 정답”과 같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선보였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생을 위한 이미지 및 문구를 넣어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수능 응원선물을 제작할 수 있다. 남들과 다른 특별함의 니즈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긴장은 풀어주고 받음과 동시에 웃음을 줄 수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수험생을 위한 쿨링 미스트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를 출시했다. 일명 '뿌리기만 하면 정신이 번쩍 드는 미스트'로 막판 스퍼트를 하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품 상자에는 직관적인 상품명과 함께 선물 받는 수험생의 이름을 직접 적거나 응원 메시지를 적을 수 있어 수험생 선물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전통적인 선물 아이템인 초콜릿, 찹쌀떡 역시 최근 트렌드에 맞춰 수험생들의 관심을 유발할 새로운 패키징으로 출시됐다. 파리바게뜨는 뉴트로 감성의 패키지에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선물 20여 종을 선보였다. 이번 수능 선물포장은 레트로 그래픽 디자인으로 유명한 조인혁 작가와 협업으로 탄생했다. 포장에 도전과 끈기의 상징인 펭귄, 지혜와 행운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상화한 캐릭터 '합격 히어로즈'를 강조한 그래픽과 신조어 ‘내년엔 욜로(You Only Live Once)’등의 문구를 삽입해 새롭고 재미있는 것을 추구하는 수험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의 ‘투썸 치얼업키트’는 달콤한 6가지 마카롱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마카롱 세트 6개입’과 화이트 펄 색상에 투썸 로고가 새겨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미니텀블러’(200ml)로 구성됐다. 가격은 개별 구입 시보다 15% 저렴하다. ‘케이크 토퍼 3종’은 “너의 미래를 응원해" ”언제나 너는 너로 빛나” "Cheer up"등 수험생들에게 전하는 따뜻하고 위트 넘치는 격려 메시지를 담았다. 취향에 맞게 선택해 케이크와 함께 구매 시 특별함을 더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10% 할인’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는 17일까지 수험생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디저트 페어링 10종과 체력보충을 위한 델리 페어링 5종을 10% 할인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사진=클럽메드 제공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들의 가족여행이나 우정여행을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리조트 클럽메드는 수험생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1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클럽메드 아시아 리조트에 적용되며 여행 기간은 2019년 4월30일까지다. 겨울기간이 포함된 만큼 베이다후 등 스키 명소로 유명한 겨울 리조트와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여름 리조트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수능 수험표 혹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증명서를 제출하면 선착순 100명 출발자에 한해 여름 리조트 예약 시 수험생 본인 10만원, 가족 1인당 5만원을, 겨울 리조트 예약 시 수험생 본인과 가족 1인당 5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