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이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갈망하는 대학생에게 특별한 유럽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색 대회 ‘레드불 캔유메이킷’을 내년 4월 개최하며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사진=레드불 제공

2008년 최초로 시작된 레드불 캔유메이킷은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레드불 24캔을 물물 교환해 식사, 교통, 숙박 등 모든 경비를 해결해야 하는 신개념 유럽 일주 대회다. 만 18세 이상의 대학생 3명이 하나의 팀을 구성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올해 전세계 60개국 총 200개 팀이 참가자로 선발될 예정이다.

각 팀은 밀라노, 바르셀로나, 부다페스트, 암스테르담, 코펜하겐 중 한 곳을 배정받아 2020년 4월 21일 오후 12시(CET, 현지시각 동시 출발하게 되며, 4월 28일 오후 3시(CET)까지 최종 목적지인 베를린에 도착해야 완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이 대회는 어느 팀이 먼저 완주하는지가 중요한 대회는 아니다. 심사위원은 팀워크, 결단력, 문제해결능력, 창의성, 소셜 네트워킹 파워 등을 기준으로 최고의 팀을 가릴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여행 도중 다음 세 가지 방법을 통해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다. 체크 포인트 지점 방문하기, 레드불이 제시하는 어드벤쳐 리스트의 과제 완수하기, 그리고 인스타그램 계정에 관련 포스팅 게시하고 팔로어의 호응 얻기 등이다.

대회 도중 개인 소유의 현금, 신용카드, 직불카드, 전자 기기의 사용은 엄격히 금지된다. 참가자들은 주최 측으로부터 제공받는 레드불 24캔과 팀 휴대폰, 지도, 비즈니스 카드, 안전 지침서, 배낭이 포함된 웰컴 키트만을 사용할 수 있다. 대학생으로서 경험할 수 있는 가장 특별한 모험이 될 레드불 캔유메이킷의 한국 대표팀 참가 신청은 2020년 2월 17일 자정까지 레드불 캔유메이킷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자신의 팀을 소개하고, 선발돼야 하는 이유를 담은 자유형식의 1분짜리 영상을 지원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한 팀을 대상으로 소셜 미디어를 통한 투표 및 심사위원의 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한국 대표 1팀은 내년 3월 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