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유럽축구연맹(UEFA) ‘올해의 팀’ 후보에 올랐다.

AP=연합뉴스

손흥민은 26일(한국시각) UEFA가 발표한 ‘올해의 팀’ 후보 중 공격수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바르셀로나 메시, 유벤투스 호날두, 리버풀 호베르투 피르미누, 모하메드 살라, 레알 마드리드 에당 아자르, 파리 생제르맹 킬리앙 음바페 등과 함께 유럽 축구 정상급 공격수 대열에 합류했다.

UEFA는 올 한 해 유럽 내 각국의 리그와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슈퍼컵 등 국제대회에서 선수들이 보여준 기량을 토대로 50명의 후보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을 포함한 공격수 후보는 15명이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는 물론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맹활약했다.

2018-2019시즌 토트넘의 구단 첫 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에 힘을 보탰고, 현재 진행 중인 2019-2020시즌엔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경기에서 5골을 폭발해 득점 상위권에 올라있다.

손흥민은 지난달 세계 축구 최고 권위의 상 중 하나인 발롱도르 후보 30명에도 포함된 데 이어 UEFA ‘올해의 팀’ 후보에 오르며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UEFA ‘올해의 팀’은 내년 1월 9일까지 진행되는 팬 투표로 결정된다. 팬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골키퍼, 수비수, 미드필더, 공격수를 직접 뽑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