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경이 제29회 타마 시네마 포럼 영화제에서 최우수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사진=매니지먼트AND 제공

28일 소속사 매니지먼트AND에 따르면 심은경은 영화 ‘신문기자’로 제29회 타마 시네마 포럼 영화제에서 최우수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타마 시네마 포럼은 일본을 대표하는 영화제로 시민들을 중심으로 한 영화 축제다. 올해 제29회를 맞이한 이 영화제는 도쿄도 타마시에서 개최되며, 매년 국내 및 해외 화제작을 중심으로 영화 상영, 감독과 배우를 비롯한 여러 게스트를 초청한 토크 이벤트 등 폭넓은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

영화제 측은 “‘신문기자’에서 심은경의 연기력은 언어나 사상을 초월해 보는 이들을 작품 속으로 강렬히 끌어들이며, 처음 출연한 일본 영화에서 선명한 인상을 아로새겼다. 앞으로 그녀의 발걸음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심은경의 수상 이유를 밝혔다.

심은경은 “저는 지금 마음속이 따뜻한 무언가로 감싸인 듯한 기분으로 가득하다. 실감 나지 않고, 아주 신기한 기분마저 든다”며 “이 시간은 인생에 있어서 단 한 번밖에 없는 소중한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보통은 한 번밖에 없는 경험을 저는 두 번이나 경험 할 수 있어, 그 자체만으로도 감사할 따름인데 상까지 받게 돼 감개무량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신문기자’는 가짜 뉴스부터 댓글 조작까지, 국가가 감추려는 진실을 집요하게 쫓는 기자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극중 심은경은 권력의 어둠을 파헤치는 기자 요시오카 에리카 역을 연기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