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공부가 머니?’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MBC '공부가 머니?' 제공

10일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현재 중학교에서 한 학기 또는 두 학기 동안 시행되고 있는 자유학기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볼 수 있다고 해 이목이 집중된다.

자유학기제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따로 보지 않고 아이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만한 다른 교육 활동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정부는 2020학년도부터 ‘자유학년제’로 확장해서 실시할 예정이라고 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부가 머니?’에서는 전 서울대 입학사정관 출신 진동섭 전문가, 교육 연구소 이병훈 소장, 현직 중학교 교사 강용철 전문가가 자유학기제의 현 주소부터 장단점까지 다양한 의견을 쏟아낼 예정이다.

강용철 교사는 “자유학기제는 배움의 속도보다 삶의 방향을 생각하게 하는 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다음 시험 때 압박과 부담감이 2배로 커지는 단점이 있어 학생들이 부담스러운 방법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병훈 전문가는 “자유학기제를 통해 공부를 안 하는 학생들도 있지만, 오히려 선행학습과 심화학습을 하는 학생들도 있다”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극, 본 방송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자유학기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은 10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