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과 뷔가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한 결과 1월 (2019년 12월 10일부터 2020년 1월 11일까지)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은 방탄소년단 지민과 뷔, 아스트로 차은우가 1위부터 3위에 올랐다.

2020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 차은우, 동방신기 최강창민, SF9 로운, 방탄소년단 진,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백현, 뉴이스트 황민현, SF9 다원, 씨엔블루 정용화, SF9 찬희, 갓세븐 진영, 슈퍼주니어 이특, 슈퍼주니어 규현, 엑소 수호, 블락비 박경, 블락비 피오, 엑소 찬열, AB6IX 이대휘, 빅뱅 태양, 엑소 카이, 위너 송민호, 세븐틴 준, 엑소 세훈, 뉴이스트 백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만 6413만 미디어지수 227만 1638 소통지수 319만 2306 커뮤니티지수 252만 70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8만 738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86만 1,176와 비교하면 7.94% 상승했다.

2위에 오른 뷔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만 2512 미디어지수 213만 7711 소통지수 115만 8870 커뮤니티지수 152만 3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2만2361로 분석되었다.

3위에 오른 아스트로 차은우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만 4083 미디어지수 214만 9786 소통지수 111만 1352 커뮤니티지수 130만 51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8만 405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9,050,067개와 비교하면 5.2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05% 상승, 브랜드이슈 2.44% 하락, 브랜드소통 26.14% 하락, 브랜드확산 3.7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잘생기다, 다정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골든디스크,타임스퀘어, 아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08%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2월 10일부터 2020년 1월 11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9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3073만 1444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9,050,067개와 비교하면 5.21% 줄어들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