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뮤지컬 ‘웃는 남자’ 이석훈-규현-박강현, 안방극장 활약vs무대 위 매력

EMK 오리지널 뮤지컬 ‘웃는 남자’ 이석훈, 규현, 박강현의 바람직한 갭차이(Gap+차이 합성어)가 관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뮤지컬 ‘웃는 남자’에서 지울 수 없는 웃는 얼굴을 가진 채 유랑극단에서 광대 노릇을 하는 관능적인 젊은 청년 ‘그윈플렌’ 역에 함께 캐스팅된 이석훈, 규현, 박강현.

이들은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다양한 활약을 펼친 배우들로, 뮤지컬에 익숙하지 않은 대중들까지 ‘웃는 남자’에 호기심을 느끼게 만든다. 이에 ‘안방극장’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반전 매력을 선사한 바람직한 갭차이를 분석해봤다.

#1. 이석훈, 부드러운 보컬리스트→강렬한 희열

사진=EMK 제공

대중들에게 ‘노래 잘 하는 보컬리스트’로 널리 인식된 이석훈. MBC ‘복면가왕’에서 ‘만찢남’으로 7연승을 거머쥐며 방송 당시 최고 시청률까지 경신한 바있다. 때론 달콤한 사랑노래로, 때론 절절한 이별노래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기에 ‘웃는 남자’ 이석훈의 갭차이는 크게 다가온다.

그윈플렌이 등장 후 처음 부르는 넘버이자 데아와의 듀엣 넘버 ‘나무 위의 천사’에서 따뜻한 목소리로 마음을 촉촉히 적시더니, 후반부로 갈수록 반전 매력이 폭발한다. “대표 넘버인 ‘웃는 남자’는 ‘내가 이런 사람 같지? 아니야, 나 이런 면도 있어’ 하고 보여주는 것 같아 공연할 때 더 희열을 느끼기도 한다”는 이석훈의 전언처럼 말이다. 그동안 몰랐던 이석훈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웃는 남자’ 무대이기 때문. 신선한 반전이다.

#2. 규현, 예능의 新→반전매력으로 즐기는 무대

사진=싱글리스트 DB

규현의 반전은 오히려 눈에 띄는 반전이 없다는 것이다. 지난해 소집해제 이후, tvN ‘더 짠내투어’, ‘신서유기 7’ 등에서 변함없는 예능감을 발휘했고, 독보적인 가창력과 부드러운 목소리로 MBC ‘복면가왕’에서 ‘지니’로 가왕 자리를 차지해 5연승을 달리며 역대급 무대를 보여주기도 했다. 

소소한 웃음을 유발하는 세세한 디테일과 어떤 넘버도 소화해내는 가창력은 방송의 규현과 무대 위 규현의 갭차이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며, 더 만족도를 높인다. 그렇게 ‘웃는 남자’를 즐기다보면 그윈플렌의 서사를 들려주는 그의 안정적인 연기력이 눈을 사로잡는다. 자타공인 멀티테이너로 규현의 새로운 발견이다. 

#3. 박강현, 입증된 실력→N차 관람 부르는 즐거움

사진=싱글리스트 DB

데뷔 이후 탄탄한 실력으로 라이징스타라고 불리며 필모그래피를 쌓은 박강현. 2017년 JTBC ‘팬텀싱어2’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뮤지컬에 익숙하지 않은 시청자들에게도 눈도장을 찍었다. 방송 당시 뮤지컬과 팝 발성을 넘나들며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해 극찬을 받았다.

초연을 관람했던 관객들은 재연에서 더욱 깊어진 에너지 덕분에 박강현에게 단숨에 매료된다. 실력을 짐작하고 간 관객들에게도 “이렇게 더 잘할 수 있나”라는 생각을 들게 만드는 반전이다. 반면. ‘팬텀싱어2’로 박강현을 알게 된 이들은 의외의 능청스러움과 시원시원한 디테일에 빠져든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오는 3월 1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한지희 기자  hanfilm@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브랜뉴뮤직,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마스크 5000장 기부 '꾸준 선행' icon비욘드클로젯, ‘노맨틱’ 봄 컬렉션 공개...커플템·기념일 선물각 icon'울프 콜', 리얼리티+스케일 甲...제작 비하인드 컷 공개 icon'놀면 뭐하니' 유산슬 본캐 유재석, 찐 친구들에 연애 코치→취향 토크까지 icon'콜' 이엘, 독보적 아우라 긴장감UP...이충현 감독 "독특한 분위기 존재" icon'언어의 온도: 우리의 열아홉', 첫회 공감소재+절친케미로 뜨거운 반응 icon‘편스토랑’ 이경규, 꼬꼬면→꼬꼬밥 개발에 역대급 극찬 icon'결백', 대천 농약 막걸리 살인사건 추적...페이크 뉴스 영상 공개 icon레드벨벳 조이, 뉴욕 패션 위크 참석...미모 텐션 UP icon헬릭스미스 "엔젠시스 임상3-1상 약물 혼용無" 입장번복 icon1인가구 증가, 집안일 서비스 인기...코인빨래방·세탁멀티숍 성장 눈길 icon슈피겐코리아, '두껍삼' 설치형 무선충전기 공급...유명 외식업체 협력 확대 icon지식공유 플랫폼 해피칼리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진행 (ft.조재원) icon케이맥스,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 전용 액세서리 8종 출시 icon학교생활 끝! 졸업 시즌 2월, 새출발 위한 '필템' 선물 PICK 4 icon'미우새' 송가인, 트로트 특급 노하우 공개...母벤져스 실력 자랑 폭소 icon'금금밤' 이서진, 놀이기구 체험→비명 폭발...나영석 '이승기 후배' 투입 icon일상에 벚꽃 피네...다이소 ‘봄봄 시리즈’ 110여종 출시 icon'나혼자산다' 손담비, 팬들 위해 10년만 댄스연습실 찾는다 icon'전참시' 양세형X양세찬, 꼬꼬마 시절 완벽 재현...'복붙' 싱크로율 기대↑ icon'나 홀로 그대' 윤현민, 밸런타인데이 맞이 로맨틱한 눈빛 '설렘 유발' icon'페인 앤 글로리' 호평영상+굿즈 이벤트...관람욕구 자극 icon'이태원 클라쓰' 박서준X김다미, '단밤즈' 완전체 가동...가게 재오픈 의기투합 icon뮤지코인, 오늘(14일) 밸런타인데이 맞아 5명에 옥션 이벤트 증정 icon'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셀린 시아마 감독 특별전 개최...여성서사 한자리에 iconH&M, 스튜디오 SS20 컬렉션 공개...모델 임보라 참석해 iconJTBC '뉴스룸', 내일(15일)부터 주말엔 1시간 당겨진다...한민용 진행 icon박성훈, 18일 생일 앞두고 팬들이 준비한 이벤트 카페 방문 "힝 감동" icon"엄마랑 만들었어요"...'윌벤져스' 형제,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쿠키 인증샷 icon'막나가쇼' 김구라 "위안부=매춘부" 발언 日 사쿠라이 마코토 추적 icon[S노트] ‘스토브리그’ 시즌2, 가능성은? 백단장→갓두기 못잃어 드림즈 icon‘뭉쳐야찬다’ 이형택, “이제는 이기고 싶다” 사이판 개인면담 icon'코로나19' 15번 환자, 자가격리 깨고 식사→처제는 20번 환자 "고발 검토 중" icon이준영, 오늘(15일) 대형 창작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앙코르 첫공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