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이 코앞으로 성큼 다가오자 발렌타인데이 또한 머지 않았다. 발렌타인데이가 연인뿐만 아니라 직장 동료나 친구 등 모두에게 가볍게 선물하는 날로 자리잡으면서, 편의점 업계에서도 선물 하는 이와 받는 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실속 있고 차별화한 맞춤형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GS25

GS25는 전에 없던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로 알뜰한 밸런타인데이 준비를 돕는다. 2월 1일부터 7일까지 패레로로쉐 모든 상품(페레로로쉐 부케 등 별도 제작 상품 제외)에 대해 BC카드로 구매 시 50% 청구 할인하는 깜짝 놀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월 16일까지(일부 상품은 7일까지만 운영) 로아카, 킨더 등 40여종의 인기 초콜릿과 초코 상품에 대해서도 1+1, 2+1 증정 이벤트를 진행해 알뜰하게 밸런타인데이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페레로무릎담요세트, 페레로다이어리세트, 페레로클러치세트 등의 페레로 기프트 세트는 로쉐 초콜릿 단품과 동일한 가격에 기분 좋은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이다. 또한 패션 브랜드 오아이 오아이(O ! O i)와 손잡고 여권 지갑 8만개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해 페레로로쉐 어떤 상품이든지 함께 구매 시 할인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워너원기프트 상품도 준비했다.

 

CU

CU는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세계적인 영화제작사인 드림웍스픽처스와 손잡고 ‘드림웍스 KOUKOU’를 활용한 20여 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영화 트롤의 주인공인 ‘파피’, 쿵푸팬더 주인공 ‘포’ 등의 얼굴이 들어간 ‘드림웍스 원형볼’, 영화 트롤, 슈렉의 주인공 커플이 디자인된 ‘드림웍스 하트’, 초콜릿, 캔디, 젤리빈를 각각 유리병에 담아 드림웍스 캐릭터로 포장한 ‘드림웍스 버틀’ 등 1만원 대 이하 상품들은 알찬 구성에 드림웍스의 귀여운 캐릭터를 입혔다.
 
보다 특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드림웍스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트롤, 쿵푸팬더 인형과 인기 초콜릿, 젤리 등이 포함된 ‘드림웍스 인형바구니 5종’ 등 프리미엄 상품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120여종의 다양한 초콜릿 상품들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발렌타인데이 마케팅에 돌입했다. 지난해 발렌타인데이 시즌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저가 일반 상품이 전년 대비 44.2% 증가하고 차별화 기획 상품도 18.3% 신장하자 가성비 높은 일반 중저가 상품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먼저 세븐일레븐 베스트 상품으로 자리잡은 시크릿쥬쥬 립캔디를 담은 이색 선물과 발렌타인데이 인기 초콜릿을 활용한 패키지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
 
또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파우치 3종(대/중/소)과 초콜릿 모양의 손거울, 페레로로쉐가 담긴 '초콜릿은 너 가지고 파우치는 나줘'와 365개의 종이 장미꽃으로 만든 곰돌이가 페레로로쉐 초콜릿을 안고 있는 모양의 '365일 너만 사랑해 장미꽃베어' 등도 준비했다.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한 발렌타인데이 상품도 다양하게 출시했다. '오버액션토끼 가나6입' '오버액션토끼 가나·크런키 6입' '오버액션토끼 메달 초콜릿' '도라에몽 초코스틱' '도라에몽 롤리팝6입' 등이다.

 

미니스톱

편의점 미니스톱은 2018년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캐릭터상품을 중심으로 한 91종의 발렌타인데이 상품을 판매한다. 인기캐릭터인 베어스 스쿨 재키와 함께한 콜라보상품 ‘재키핑크’와 ‘재키블루’는 재키의 캐릭터가 그려진 상자 안에 가나초코바1000, 페레로로쉐T2 등 다양한 초콜릿을 담은 실속형 상품이다. 빅사이즈 재키모양 상자에 풍성한 초콜릿과 재키수첩을 함께 담은 ‘재키25000’, 귀여운 재키 캐릭터 디자인 상자에 손잡이가 달려 선물하기 좋은 ‘재키8000’ 등 8종의 상품이 준비된다.

헤이즐넛 크림과 크런치 시리얼을 담은 ‘위토스러브미 3구’, 이탈리아의 대표 건축물 모양으로 디자인한 틴케이스 안에 우유크림, 헤이즐넛 크림초콜릿을 담은 ‘위토스틴케이스’, 고급스러운 선물패키지의 벨기에 프리미엄 씨쉘 초콜릿 ‘골든씨 씨쉘3900’, ‘골든씨 씨쉘5900’ 도 있다. 또한 인기 젤리, 초콜릿 제품에 대한 1+1, 2+1 행사도 준비했다. 로아커초콜릿 4종, 봉봉초콜릿 3종 등 21종 상품에 대해 1+1행사를, 가나초코바와 허쉬아몬드초콜릿 등 103종 상품에 대해 2+1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2월 1일부터 16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24는 업계 단독으로 운영 중인 프리미엄 초콜릿 기라델리를 비롯, 페레로로쉐, 이마트24 Only 상품인 자이언트 초콜릿 등 총 143품목, 15억 물량을 준비했다. 워너원 초콜릿 기획 상품를 비롯한 기프트 세트 등 총 72품목에 한해서는 우리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판매 기간은 2월 1일부터 10일까지다. 또 2월 11일부터 14일까지는 기라델리 초콜릿을 포함한 총 80품목에 대해 BC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추가로 16일까지는 페레로 로쉐 행사품목을 1개 이상 구매 시, 이마트24 에코백을 30% 할인된 3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콤보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