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발품을 팔지 않아도 전국의 전통주 명인들이 빚어낸 술들을 쉽게 만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은 '11번가X말술클럽 전통주 모음전'을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21일에는 조선 3대 명주 중 하나인 전라북도 전주의 '이강주', 22일에는 대통령 설 선물주인 강원도 평창의 '오대서주 감자술', 23~25일에는 '막페인(막걸리+샴페인)'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낸 경상남도 양산의 '이화백주'를 내놓는다.

서울·경기, 경북, 경남, 충북, 충남, 전북, 전남, 제주 등 전국 각지의 전통주 100여종도 판매한다.

중요 무형문화재인 경기도 김포의 '문배주', 이강주·죽력고와 함께 조선 3대 명주로 꼽히는 경기도 파주의 '감홍로', 백제왕실에서 즐겨 마신 충청남도 서천군의 '한산소곡주', 2017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통령상 '호담 산양산삼 생 막걸리', 떠먹는 막걸리 '술샘 이화주' 등이 대표적이다. 

 

 

온라인 판로가 부족했던 소규모 양조장들의 판로 지원은 물론 그간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전국 각지의 전통주를 한자리에 소개하는 이번 기획전은 히스토리 채널의 인문 예능 프로그램 '말술클럽'과 함께 공동으로 진행한다.

'말술클럽'은 우리나라 전통주를 찾아 출연진들이 전국 각지로 떠나 술에 담긴 역사, 문화 등 인문학적 이야기를 나누는 히스토리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 기획전 내 상품 상세페이지에서는 각 전통주에 얽힌 역사, 제조법 등도 소개한다.

 

사진=SK플래닛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