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나 홀로 술잔을 기울이는 '혼술'이 트렌드를 넘어 일상으로 자리잡고 있다. 한 포탈사이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인 남녀 10명 중 7명이 혼술을 하고 있다고 답했고, 이러한 혼술 트렌드를 반영한 TV 드라마가 인기 속에 방영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최근 식품업계는 혼술족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특별 기획전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혼술, 홈술 트렌드와 인기가 맞물린 청정원의 안주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안주야 특별 기획전'이 진행된다.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안주야 대표 제품인 불막창은 다양한 묶음상품으로 선보인다. 불막창 1개에 오돌뼈볶음, 돼지두루치기, 매운껍데기 중 한 종류의 제품을 추가로 구성해 최대 35%까지 할인한다. 불막창 묶음상품 외에도 안주야 라인업 전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이번 기획전의 구매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정원e샵 5만원권 상품권(20명)을 증정한다.

 

[사진=연합뉴스]

롯데마트, 혼술족·홈술족 겨냥 할인 프로모션

롯데마트는 오는 혼술족, 홈술족들을 공략한 할인 프로모션을 11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프로모션을 맞아 수입맥주를 비롯한 술 제품들과 다양한 안주 간편식을 판매한다. 40여 종의 수입 맥주 4캔은 전에 없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동원, 오뚜기 일부 안주 간편식을 2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 판매한다.

 

혼술족 공략, 잔술로만 판매되는 '맥켈란 익셉셔널 싱글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의 프리미엄 한정판 싱글 캐스크 위스키 ‘익셉셔널 싱글 캐스크(ESC)’는 제품의 가치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로지 잔으로만 판매한다. 1994년부터 2005년까지 생산된 오크통 중 가장 뛰어난 풍미를 지닌 위스키 원액을 골라 소량 생산한 한정제품이다. 위스키가 보틀이 아닌 잔으로만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번을 마시더라도 '프리미엄'의 술을 마시고픈 젊은 혼술족들을 공략했다.

 

동원F&B, 안주 간편식 브랜드 '심야식당' 론칭

동원F&B는 최근 혼술족, 홈술족들을 위한 안주 간편식 브랜드 '심야식당'을 론칭했다.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으로는 뼈없는불닭발, 불막창, 치즈불닭, 매콤오돌뼈, 볶은 주꾸미볶음, 닭모래집볶음, 간장닭강정 등이 있다. 불닭발의 경우 매콤한 불닭발에 은은한 불맛을 더하기 위해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직화구이 공법을 개발됐다. 막창은 창구이로 유명한 경북 대구를 탐방한 끝에 잡내가 적고 신선하게 만들어졌다. 1~2인분 용량으로,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울 수 있도록 트레이에 담겨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