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아침 대용 식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아침은 출근 및 등교 준비로 하루 중 가장 바쁜 시간이다. 그 사이에 어찌 요리하고 상을 차리랴. 바쁜 당신을 위한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간편함은 물론 든든함도 놓치지 않았다.

 

세븐일레븐 - 슬림샌드 햄&치즈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아침에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슬림샌드 햄&치즈'를 출시했다. 얇은 식빵 위에 달콤한 우유크림과 짭잘한 햄과 치즈를 넣어 일명 '단짠'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기존 샌드위치(130g) 중량의 절반 정도로 가볍게 먹기 좋도록 슬림하게 만들었으며, 데우지 않고 차갑게 먹을 수 있어 더운 여름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 죽 2종, 샐러드 2종

사진=한국야쿠르트

간편하고 든든하면서 건강하기까지 하다. 한국야쿠르트는 간편식 제품 '잇츠온 전복죽'과 '잇츠온 야채죽' 2종을 내놨다. 전복죽은 몸에 좋은 전복과 새송이버섯, 표고버섯을 넣어 건강함과 식재료의 식감을 최대한 살렸다. 야채죽은 당근, 감자, 새송이 버섯, 청경채, 양배추 등 엄선한 5가지 야채를 함께 끓여 신선한 야채의 영양과 맛이 살아 있다. 두 제품 모두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와 현미, 백미, 찹쌀 등 곡류 4가지를 함께 갈아 넣었다.

한국야쿠르트는 샐러드 제품도 새롭게 선보였다. 신선한 5가지 야채와 크랜베리, 파인애플, 아몬드, 렌틸콩, 올리브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리코타치즈 그린키트 아몬드&렌틸콩'과 '닭가슴살 그린키트 아몬드&병아리콩' 샐러드 2종이다.

 

신세계푸드 - 올반 죽 2종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최근 한끼 식사로 죽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즉석죽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따라 일상식으로 즐길 수 있는 '올반 얼큰 짬뽕맛 김치죽'과 '올반 찹쌀 쇠고기죽' 등을 출시했다. 올반 죽 2종은 100% 국내산 찹쌀과 멥쌀을 곱게 쪄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찹쌀의 비율이 높아 죽의 쫀득한 식감이 우수하다.

'올반 얼큰 짬뽕맛 김치죽'은 국내산 오징어와 김치를 넣어 칼칼하고 시원한 짬뽕맛을 구현해 냈다. 특히 불맛의 풍미를 살린 얼큰하고 개운한 맛으로 해장용 음식으로 제격이다. '올반 찹쌀 쇠고기죽'은 시중의 제품들 보다 소고기 함량을 높여 식감과 풍미를 강화했을 뿐 아니라 사골 육수 엑기스로 밥물을 하여 보다 진한 맛을 살렸다.

 

농심켈로그 - 켈로그 베리앤넛바

사진=농심켈로그

아침 식사의 제왕은 시리얼이다. 농심켈로그가 베리와 견과류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시리얼바 '켈로그 베리앤넛바'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은 상큼한 베리와 견과류, 진한 프리미엄 초콜렛이 조화를 이루며 풍미를 완성시킨 것이 특징이다. 항산화 영양소가 많은 블루베리와 비타민 C가 풍부한 크랜베리, 아몬드와 땅콩 등이 함유돼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 골든스윗토스트

사진=파리바게뜨

식빵에 잼을 바를 시간도 없다면 파리바게뜨의 '골든스윗토스트'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버터와 꿀을 황금비율로 적용해 식빵 자체의 달콤한 풍미를 살린 토스토용 식빵이다. 반죽에 꿀을 넣어 잼이나 버터 등을 따로 곁들이지 않아도 살짝 굽기만 하면 식빵 본연의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전통누룩에서 추출한 토종효모를 사용해 쫄깃하면서도 결이 살아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CJ제일제당 - H.O.P.E 발효효소 밸런스밀 3종

사진=CJ제일제당

체중조절을 포기할 수 없는 다이어트족에게는 CJ제일제당의 신제품에 주목하자. 'H.O.P.E 발효효소 밸런스밀'은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단백질과 11가지의 비타민, 미네랄, 6가지 건강발효곡물(밀, 퀴노아, 현미, 귀리, 렌틸콩, 찰보리)을 함유해 영양적으로 균형 있는 한끼가 가능한 효소 쉐이크 제품이다. 우유와 함께 먹었을 때 열량은 200㎉다. 음식과 영양소를 분해하는 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두 가지 효소와 식이섬유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4~7% 이상 넣어 영양 균형감을 한층 높였다.

총 3종으로 출시됐다. '밸런스밀 화이트'는 곡물라떼맛으로, 효소, 마, 양배추가 들어있어 편안한 하루를 위한 제품이다. '밸런스밀 블랙'은 효소에 검은콩, 흑미를 더해 블랙푸드의 영양을 담았다. '밸런스밀 브라운'은 호지티맛으로, 효소, 호지(볶은 녹차 찻잎), 보이차로 만들어 차의 풍미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