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은씨가 자신이 받은 고통을 호소했다.

27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조병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안희정 전 지사의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등 사건 결심공판에 전 정무비서 김지은씨가 출석했다.

김지은씨는 이 자리에서 “이 사건 본질은 피고인이 내 의사를 무시하고 권력을 이용해 성폭행한 것”이라고 지적하며 “고소장을 낸 뒤 통조림 속 음식처럼 죽어 있는 기분이었다. 악몽 같은 시간을 떠올려야 했고, 기억을 유지해야 했다. 살아도 산 것 같지 않았다. 피고인과 그를 위해 법정에 나온 사람들의 주장에 괴로웠다”고 토로했다.

이어 “나 혼자 입 닫으면 제자리를 찾지 않을까, 나 하나만 사라진다면 되지 않을까, 미투 이전으로 되돌리고 싶었다. 자책도 후회도 원망도 했다. 밤에 한강 가서 뛰어내리려고도 했다”라며 자신이 폭로 후 느껴야 했던 심리적 부담감과 중압감을 털어놨다.

재판 과정을 가리켜 “피고인 기침소리만으로도 심장이 굳었다. 벌벌 떨면서 재판정에 있었다”라며 “내 개인사를 이해할 수 없다고 혀를 차고 어깨를 떠는 변호사를 봤다. 정조라는 말을 들었을 때는 죽고 싶었다”고 밝혔다.

안희정 전 지사의 부인 민주원씨가 주장한 ‘마누라 비서’라는 별명에 대해서는 처음 듣는 이야기라며 “수행비서는 지사 업무에 불편함이 없게 하는 역할이다. 나를 성실하다고 칭찬하던 동료들이 그걸 애정인 양 몰아갔다”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김지은씨는 안희정 전 지사를 이중적인 사람이라며 “외부에서는 젠더 민주주의 등을 말했지만, 지지자들 만나는 것도 피곤해했고 차에서 내리기 전에는 인상을 썼다. 꾸며진 이미지로 정치하는 안희정 전 지사가 괴물 같아 보였다”라며 “안희정 전 지사는 자신의 권력을 누구보다 잘 알았다. 지위를 이용해 약한 사람의 성을 착취하고 영혼까지 파괴했다”라고 성토했다.

또 “'나는 어떤 여자와도 잘 수 있다' 등의 말을 했다. 그건 왕자병이다”라며 “피해자는 나만이 아니라 여럿 있다. 참고 숨기고 사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제일 앞줄의 한 사람일 뿐이다. 피고인에게 꼭 말하고 싶다. 당신이 한 행동은 범죄다. 잘못된 것이고 처벌받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