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궁금한이야기Y’ 봉침 사망사건, 부검결과는 아나필락시스 쇼크

봉침을 맞다 심정지에 빠져 결국 사망에 이른 고 박순영씨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17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 Y’(연출 김종일, 정철원) 417회에는 교사 고 박순영씨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졌다.

(사진=SBS '궁금한이야기Y')

제작진과 만난 고 박순영씨의 오빠는 “담당의 하고 이야기를 해보니 ‘심정지 시간이 너무 길었습니다 희생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라는 이야기를 하더라고요”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교사였던 박순영씨는 이날 수업이 끝난 후 인근에 있던 한의원을 방문해 봉침을 맞은 후 심정지 상태에 빠져 병원으로 옮겨졌다. 1시간 12분 사이에 생겨난 일.

오빠는 “숨만 쉬어라 숨만, 네가 뇌를 다쳐서 장애를 안고 살아가더라도 숨만 쉬었으면 다시 눈 뜨고 눈만 좀 마주쳤으면 좋겠다(했어요)”라고 힘겨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제 동생 같은 경우는 초등학교에서 특수학급 교사예요”라며 평범하기 이를 데 없는 일상을 보냈다고 설명했다.

당시 박순영씨가 심정지에 빠졌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던 구급대원은 “(최초 신고 내용은) 침 맞고 의식 떨어짐이었고요. 도착했을 때 선생님 두 분 계셨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가슴 압박을 하고 계셨습니다. 호흡하고 맥박 없었고 동공도 다 풀려 있었습니다. 심정지 상황이었고 기도 확보, 심폐소생술 하면서 병원으로 이송했습니다”라고 밝혔다.

경찰은 “부검결과 (벌 독으로 인한 알레르기 증상인) 아나필락시스 쇼크로 나왔습니다”라고 전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랜선’ 밴쯔, 막창&닭갈비 먹방#체다치즈#치즈쌈#트러플오일 icon‘궁긍한이야기Y’ 사라진 2억원, 호송요원이 계획은 수형 퇴직금? icon‘미스 마’ 김윤진·‘손’ 김동욱, 복날 맞아 스태프 위해 통 큰 선물 icon한국, 말레이시아에 전반 5분 선제 실점...사파위 라시드 역습 골 icon‘랜선라이프’ 밴쯔, JR도 인정한 우유라면 레시피 “잠이 잘 온다” icon'별별톡쇼' 이은숙, 납치 중 임신까지…무속인으로 제2의 삶 icon김명수·준호·성훈·효민...MCM 롯데백화점 매장 리뉴얼 ‘★들의 포토월’ icon[아시안게임] 한국, 말레이시아 꺾고 16강 확정 짓나...황의조-황희찬 투톱 icon”부모 된다요“…황제성♥박초은, 결혼 3년만에 임신 소식 icon”유병언 아들 유대균, 세월호 참사 인과관계 無“…정부 구상금 청구 기각 icon스칼렛 요한슨, ‘어벤져스’ 효과? 세계 여배우 수입 1위…1년간 456억원 icon[주말날씨] 나들이하기 딱 좋은 하늘...전국 낮기온 33도 안팎 '폭염 주춤' icon[아시안게임] 한국, 말레이시아에 0-2 뒤진 채 전반종료...'유효슈팅 1개' 아쉬운 경기력 icon‘궁금한이야기Y’ 부산 봉침 한의사, 시술 전 테스트 생략? 상반된 주장 icon‘랜선라이프’ 대도서관, 日 공포게임 ‘그림자복도’ 도전…겁보 인증 icon황희찬·황의조, 투톱 무리였나…손흥민 투입에도 기사회생 실패 icon‘꽃할배’ 손숙, 이서진 주선으로 깜짝 상봉…신구·이순재 절친 icon‘나혼자산다’ 박나래, 쌈디 환상호흡에 흡족 “역시 부창부수” icon‘나혼자산다’ 박나래·화사, 쌈디 망치춤 공연에 활짝(ft.나야 나)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