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의 날씨에 강한 자외선은 두피 손상을 일으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햇빛에 오래 노출되면 모발의 유분이 부족해져 머리카락이 푸석해지고 심한 경우 변색이나 가늘어짐, 탈모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또한 땀과 먼지가 모공을 막아 피지와 노폐물이 축적되면 비듬, 탈모 등 심각한 악영향을 초래한다. 두피와 모공, 모발이 건강함을 잃기 쉬운 요즘, 청결 유지와 지속적인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 머리에 힐링을 선사할 제품을 소개한다..

휴대용 마사지기 브랜드 텐마인즈 브레오에서 출시한 ‘스칼프 스톤’은 4개의 돌기가 회전하며 손이 닿지 않는 두피 구석구석을 풀어주는 두피 스케일링 마사지기다.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와 조약돌 모양의 둥근 디자인으로 그립감을 높였다. 그레이와 레드, 블루의 3가지 색상으로 론칭돼 취향에 맞게 골라 쓸 수 있다. 4개의 고무 돌기에는 각 24개, 총 96개의 마사지 포인트가 적용돼 효과적인 두피 마사지를 돕는다. 고무 돌기의 회전을 조절하는 3가지 모드가 있어 마사지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 IPX7방수 기능으로 샴푸 시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돌기는 탈착이 가능해 분리 세척이 가능하다.

두피•헤어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의 ‘카올린 스칼프 팩’은 두피와 모발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무실리콘 제형의 올인원 팩이다. 자연 유래 백토로 칼슘, 황, 무기염이 풍부하게 함유된 카올린 클레이 성분이 사용된 제품이다. 클레이 성분이 두피 노폐물을 흡착하고 식물성 유기 유황성분이 두피를 진정시킨다. 미온수를 충분히 적신 두피에 직접 도포하고 10분간 방치한 뒤 씻어내면 돼 집에서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스위스 더모 헤어케어 브랜드 라우쉬의 ‘스위스 허벌 헤어 토닉’은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발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수분 진정 토닉이다. 민감한 두피케어에 도움이 되는 쐐기풀 추출물과 두피 보습 및 진정, 강화에 효과적인 하우스리크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두피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줘 열감이 느껴질 때마다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두피나 모발에 끈적임이 남지 않아 샴푸 후 또는 잠자기 전에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다. 두피에 골고루 도포한 후 가볍게 마사지하면 혈액순환 촉진에도 도움이 된다.

자올의 탈모케어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가 선보이는 ‘엣지 부스터’는 이마 라인, 가르마 등 고민되는 부위에 영양을 부여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인삼분열조직세포배양액을 비롯해 특허 받은 조성물 카페인, 코펙실, 비오틴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과 28종의 자연유래 추출물이 들어 있다. 롤온 타입의 휴대하기 편한 사이즈로, 이마 라인, 가르마 등 모발이 취약한 협소한 부위에 부드럽게 바른 후 그대로 자연 건조한다. 일시적인 덧바르기보다 증상 완화 및 탈모 관리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은 헤어 아티스트 재클린과 협업을 통해 두피 건강에 좋은 보타닉 성분을 적용한 탈모 증상 완화 제품인 ‘셀럽 바이 재클린 보타니크 에너지 폼샴푸’를 출시했다. 식물 뿌리와 열매, 잎의 건강하고 영양가 높은 보타닉 에너지를 두피에 공급해 주는 샴푸로, 모근 강화는 물론 두피를 튼튼하게 관리해주는 탈모 증상 완화 제품이다.

제품에서 바로 생성된 ‘마이크로 밀착 거품’이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고 말끔히 씻어준다. 마이크로 거품은 자사 일반 샴푸 거품보다 세정력이 탁월한데다 두피를 빡빡 문지르면서 거품을 내지 않아도 돼 두피 및 모발 자극이 덜하다. 건강한 두피케어를 위해 보타닉 원료를 담았고, 명품 프레스티지 향이 적용됐다. 반면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실리콘 등 20여 가지는 첨가하지 않았다. 리차징(진저&티트리), 밸런싱(편백나무&유칼립투스), 부스팅(멀버리&노니) 3종으로 구성됐다.

독일 럭셔리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말리스 묄러는 두피용 스케셜 케어 제품 ‘리바이탈 덴시티 헤어큐어’를 출시한다. 고농축 카페인, 식물 추출물, 활성 비타민 성분이 두피를 자극하여 모근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앰플 형태의 두피 집중 케어 제품이다. 하루에 한 번 두피에 직접 발라 사용하며 두피 및 모발 상태에 따라 1~3개월가량 꾸준히 사용할 경우 머릿결에 탄력과 윤기가 생기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젖은 두피 또는 마른 두피 모두에 사용 가능하며 자사 제품 ‘헤어 앤 스칼프 마사지 브러쉬’와 함께 사용할 경우 두피 혈액순환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