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폭염에 몸이 지치듯 피부도 기진맥진했다.

강한 자외선과 높은 기온 등 외부 자극에 노출되면서 피부 컨디션이 무너지기 쉬운데, 이러한 상태로 건조한 환절기를 맞이하게 되면 피부 회복은 더욱 어려워질 수 밖에 없다. 

눈에 띄게 시원해진 환절기에는 여름 내내 지친 피부를 회복시키고 수분과 영양 공급 등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집중 케어가 필요하다.

 

사진=픽사베이

 

#환절기 케어 기본? ‘수딩과 보습’

피부 기초체력 회복을 위해 수딩 및 보습 성분이 집약되어 있는 제품을 활용하면 좋다. 피부 타입에 따라 가벼운 타입의 세럼이나 보다 영양이 농축되어 있는 크림으로 꼼꼼하게 데일리 케어를 해 주고 2~3일에 한 번은 팩으로 스페셜 케어를 하면 좀 더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유효성분의 피부 침투력이 높은 제품을 고르고, 묽은 것부터 차례대로 겹겹이 발라 흡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도 피부 속까지 잘 전달되지 않으면 그 효과를 제대로 보기 어렵다.

 

#상처를 낫게 하듯이, 데일리 케어

매일 바르는 기초에서부터 손상된 피부의 회복에 신경써야 한다.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하이드라 3X포뮬러’는 동국제약의 오랜 기술력을 담은 핵심원료 TECA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가 함유되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TECA는 국민 상처연고인 ‘마데카솔’에 함유된 것과 동일 성분으로 피부 컨디션 회복 및 보호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3중 수분 레이어드는 강력한 보습 작용을 한다. 

 

#머리카락에 하듯이, 헤어도 트리트먼트

더샘의 ‘더마 플랜 센서티브 수딩 트리트먼트’는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 손상을 예방해주는 집중 수딩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7가지 식물 추출물 배합 성분이 피부 불균형을 개선해 건강한 피부로 유지해주고, 판테놀과 스투알란을 함유한 농축 트리트먼트가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준다. 지질과 유사한 구조로 이루어져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사진=센텔리안24, 더샘, 리얼베리어, 빌리프

 

#각질 제거도 수분 충전과 함께

각질 제거는 반드시 해야 하지만, 각질이 사라진 피부가 매끈한 대신 건조해지지 않을까 걱정을 선사하기도 한다.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필링 젤’은 필링 효과와 동시에 자극, 속당김 없이 매끈한 피부결 케어를 도와주는 보습 기능 겸용 각질 제거 젤이다.

천연 효소 성분과 천연 유래의 셀룰로오스 성분이 자극 없이 부드럽게 이중 필링 효과를 주며, 5가지 복합 히알루론산 처방과 피부 장벽 보호 효과로 필링 후에도 수분을 머금은 듯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간편한 슬리핑팩, 자면서 집중 케어

잠자는 동안 피부는 본격적으로 회복 기능을 발휘하는 만큼, 수면 시간에 적절한 슬리핑 팩을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빌리프의 ‘아쿠아 밤 슬리핑 마스크’는 잠을 자는 동안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주는 슬리핑 팩이다.

스코티시 헤더 허브 성분이 더위와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달래주고, 빌리프의 핵심 성분인 네이피어스 오리지널 포뮬러와 네이피어스 아쿠아 포뮬러가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