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강호동 3위 이영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1일부터 2018년 8월31일까지의 예능인 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83만52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8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625만4866개와 비교하면 20.9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18년 9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강호동, 이영자, 이광수, 박명수, 김종국, 박나래, 전현무, 이상민, 이효리, 김종민, 유병재, 하하, 신동엽, 김구라, 김숙, 김준호, 차태현, 송은이, 안정환, 이경규, 김건모,서장훈, 양세형, 조세호, 이휘재, 지석진, 김성주, 김준현, 지상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만7582 미디어지수 21만2751 소통지수 42만5997 커뮤니티지수 115만51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9만143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3만4032보다 68.29% 상승했다.
2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만6513 미디어지수 18만6417 소통지수 32만5512 커뮤니티지수 92만4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만2983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5만1786보다 142.29% 상승했다.
3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56만2009 미디어지수 25만5024 소통지수 90만4959 커뮤니티지수 125만49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만696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89만4958보다 2.8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2018년 9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좋아하다, 재밌다, 도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런닝맨, 프로필, 조세호'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3.16%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관련기사
- '슈돌' 세젤귀 윌리엄, 김준 딸 소이 등장에 상남자 빙의
- ‘나 혼자 산다’ 전현무, 탈모인 격공...이시언, 프로대기배우 짠내(ft. 송승헌 허당美)
- ‘베트윙을 찾아라’ 리바이스, 1만개 경품 당첨 AR이벤트 진행
- 티월드, 3~7일까지 ‘알짜 9월 멤버십 혜택’ 관심폭발
- ‘전참시’ 선미, 매니저 껌딱지 등극...어미새와 아기새 빙의현장 포착
- ‘나 혼자 산다’ 송승헌 나이, ‘스톰’, ‘남셋 여셋’ 안다면 ‘같은 세대’
- 고은-최영미 시인, '전쟁 시작'...손해배상 소송 31일 첫 기일
-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한일전, 숫자로 보는 관전포인트 3
- 폭염 지나니 건조… 환절기 피부 퀵케어 가이드+아이템 4
- ‘미운 우리 새끼’ 정재형, ‘미운 남의 새끼’ 출격...母벤져스 당황시킨 '파리지앵' 일상은?
- '업그레이드' 1525 취향저격 '스탑퍼 영상' 공개...폭주 액션 & 독특 컨셉 '눈길'
- 젤리피쉬 新 보이그룹 팀명은 '베리베리'...소통형 아이돌 탄생 예감
- '너의 결혼식' 개봉 10일만에 150만 관객 돌파...박보영X김영광 멜로감성 통했다
- '전참시' 박성광, 10년 만에 팬미팅 앞두고 걱정...매니저 "오빠는 대세" 위로
- 오마이걸, ‘불꽃놀이’ 트랙리스트 전격 공개...10일 미니 6집 컴백
- [인터뷰] 윤다로, 젠더 경계 워킹하는 몽환적 '모델 겸 디자이너'
- 백현X로꼬. ‘YOUNG’ 국내외 차트 1위 행진 ‘대세 입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