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는 간절기에 아웃도어 활동이나 일상에서 편하고 멋스럽게 착용할 의류에 관심이 모아진다. 기능성 소재에 활동성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깔끔한 디자인까지 갖춰 아웃도어룩은 물론 캐주얼한 스타일로도 활용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특히 후디 일체형이라면 스타일리시할 뿐만 아니라 큰 일교차와 쌀쌀한 바람을 너끈히 막아준다. 아웃도어 브랜드의 신상을 픽업했다.

 

메티아 재킷/ 사진=아이더 제공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업그레이드된 고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쾌적하고 편안한 야외활동을 도와주는 ‘메티아 재킷’을 출시했다.

방수·투습성이 탁월한 소재를 하이브리드 고기능성 재킷으로 땀과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 등산이나 트레킹 및 여행 시 장시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경량성이 뛰어나 착용감이 가볍고 구김이 적어 휴대하기에도 용이하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가을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 고어 팩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과 피팅감을 동시에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톤 다운된 컬러로 구성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었고 후드 일체형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옆 라인에는 블랙 색상의 배색을 적용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냈다. 남성용은 카멜과 네이비, 여성용은 라이트 베이지와 버건디 2종이다.

 

스웨셔츠/ 사진=마모트 제공

블랙야크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는 후디형 스웻셔츠 2종 ‘코스탈후디’와 ‘마모트후디’를 선보였다.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 후디형의 캐주얼한 스타일로 일상에서는 물론 아웃도어 활동이나 운동 시에도 활용도가 높다. 특히 흡습속건 기능성 소재인 ‘퀵 드라이’를 적용, 수분을 빠르게 증발시키고 건조시간을 단축하여 체온유지에 도움을 주며 쾌적함을 제공한다.

또한 스웻셔츠의 구김에 강하고 입고 벗기 편한 장점은 일교차가 나타나는 요즘 같은 시기 남녀노소 기본 스타일링에서 가장 빛을 발한다. 간절기에는 단품으로 겨울에는 셔츠나 티셔츠 등과 레이어드해 이너 아이템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캐주얼룩은 물론 슬랙스와 함께 댄디하게 또는 레이스나 셔링 스커트와 함께 여성스러운 페미닌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레트로 디자인의 트렌드도 놓치지 않았다. ‘마모트후디’는 큼지막한 레터링이 강조된 로고프린트로 포인트를 살렸으며 블랙과 함께 바이올렛 네이비와 올리브 카키의 베이스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코스탈후디’ 역시 마모트 레터링과 함께 대자연의 이미지를 캐릭터화해 데일리 캐주얼룩으로 활용도가 높다. 네이비와 그레이 색상 2가지로 출시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