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갈비탕’ ‘비비고 차돌된장찌개’

한국인이 가장 즐겨먹는 국물요리를 가정식 그대로 구현한 ‘비비고 국물요리’ 신제품 2종이 등장했다. ‘비비고 갈비탕’은 갈비와 무, 마늘, 대파, 표고버섯, 다시마 5가지 야채로 직접 우려내어 담백하고 진한 육수가 특징이다. 뼈를 일일이 발라내어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부드러운 고기를 담으며 취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가격은 400g, 4980원.

‘비비고 차돌된장찌개’는 고소한 차돌양지와 구수한 재래식 된장이 어우러진 가운데 두부, 감자, 표고버섯을 풍성하게 담아 끓였다. 다시마와 사골로 우려낸 육수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460g, 4980원. 두 제품 모두 오랫동안 보관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상온 제품으로 출시됐다.

 

◆ 할리스커피 ‘리스트레또 딜라이트’ ‘딜라이트 할리치노 with 콜드브루’

 

시그니처 메뉴인 바닐라 라떼 ‘바닐라 딜라이트’ 출시 10주년을 맞아 가을 신메뉴로 2종을 선보였다. ‘리스트레또 딜라이트’는 리스트레또 더블샷을 베이스로 달콤한 연유와 크리미한 바디가 절묘하게 어우러졌다. 리스트레또는 에스프레소 샷 추출시간의 2분의1로 추출한 커피샷이다. 쓴맛은 줄이고 부드러움을 살린 추출법으로 에스프레소와 다른 매력의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딜라이트 할리치노 with 콜드브루’는 콜드브루를 활용한 블렌딩 제품이다. 달콤한 연유와 어우러진 콜드브루의 은은한 풍미가 특징이며 그라데이션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토핑으로 얹어진 립파이와 함께 곁들이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 모스버거 ‘크리미갈릭치즈버거’

아시아 대표 프레시버거 브랜드 모스버거가 ‘크리미갈릭치즈버거’를 리뉴얼 출시했다. 향긋한 마늘향을 머금은 부드럽고 진한 화이트 크림인 ‘갈릭 아이올리 소스’와 신선한 야채, 순쇠고기 패티의 조화가 일품이다. 산뜻한 마늘향이 특징인 갈릭 아이올리 소스는 야채와 패티 등 다양한 재료와 조화를 이루며 감칠맛을 더해주는 특제 소스로 꼽힌다. 가격은 단품 3500원, 세트는 5500원.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플랫 화이트’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새로운 커피캡슐 ‘플랫 화이트’를 출시했다. 플랫 화이트는 진한 에스프레소와 밀크 폼의 조화가 돋보이는 커피 메뉴로, 호주에서 탄생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다. 우유의 거품이 카푸치노와 같이 부풀어 있지 않아 ‘평평한(FLAT)’에 우유를 의미하는 ‘화이트(WHITE)’를 더해 명명됐다. ‘플랫 화이트’는 엄선한 프리미엄 품질의 원두에서 추출한 에스프레소와 밀크 폼의 조화를 특징으로 한다. 별도의 밀크 캡슐 없이 캡슐 하나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실용적이며 에스프레소의 강한 향을 살려 180ml로 추출하면 최상의 맛을 완성할 수 있다. 캡슐 16개입 9900원.

 

◆ 띵커바디 ‘오늘소바’ ‘오늘비빔’

건강&다이어트 브랜드 띵커바디에서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건강 곤약메밀면 2종을 출시했다. 다이어트 식재료인 곤약과 메밀을 74.8%와 25%의 비율로 면을 만들어 칼로리를 낮추면서 맛과 영양은 제대로 살렸다. 국물까지 남김없이 먹어도 열량이 각각 91Kcal와 144Kcal에 불과하다.

‘오늘소바’는 알싸한 생와사비에 시원한 무 퓨레, 깊은 풍미의 쯔유소스를 곁들여 정통 일식 소바의 맛을 살렸다. 새콤매콤달콤한 특제 비빔소스에 비빈 후 통깨와 김가루 고명을 얹어 먹는 ‘오늘비빔’은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곤약면 특유의 탱탱하고 쫀득쫀득한 식감도 일품인데다 밀가루를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면이 담겨 있는 파우치의 충진수를 따라낸 후 용기에 면을 담고 동봉된 특제 소스와 함께 물을 붓거나 비벼 먹으면 된다. 각각 4개 입 1세트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만5900원.

 

◆ 일동후디스 ‘후디스 유기농 라이스비스킷’ 3종

유기농 원료로 만든 건강한 영양간식이며 플레인, 바나나, 자색고구마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100% 국내산 유기농 쌀로 만든 비스킷으로 자연재료 외에 불필요한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아 건강함을 최대한 살렸다. 특히 밀가루, 기름, 착색료, 향료, 팽창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5無 설계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함은 높이고 칼로리는 낮췄으며 맛에 따라 바나나, 자색고구마 등 건강에 좋은 채소와 과일을 더해 각종 영양소를 높였다. 개별 포장이 적용돼 외출 시에도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먹을 수 있다. 아이부터 다이어터에 이르기까지 즐길 만한 제품이다.

 

◆ 육수당 ‘세트메뉴’ 4종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인기 메뉴와 사이드 메뉴를 합친 세트 메뉴 4종을 출시했다. 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 제작지원 기념 겸 2030소비자에게 가성비 높은 육수당의 메뉴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메뉴는 수육국밥, 콩나물국밥, 순두부국밥, 부대국밥 등 총 4가지에 작은접시수육, 직화간장불고기, 갈비만두, 떡튀김만두가 어울려져 푸짐한 세트 메뉴를 구성했다. 단품을 구매했을 때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양 메뉴를 함께 먹을 수 있어 대학생 및 젊은 직장인들에게 특히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오는 30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