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이 모두 16채의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6·13 지방선거 경기도 내 신규 선출직 공직자 107명의 재산등록 사항을 관보를 통해 공개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성남시장 시절보다 1억 7천여만원이 감소한 27억 8천여만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본인과 배우자, 두 자녀 명의의 주택 16채를 신고해 눈길을 끌었다. 이애형 경기도의원 역시 본인과 배우자 명의의 주택과 토지가 40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백군기 용인시장은 서울 한남동과 방배동 등에 본인 명의 아파트 1채, 배우자 명의 연립주택 13채, 두 자녀 명의 아파트 2채 등 모두 16채의 주택과 5건의 토지를 신고했다.

주택 가격만 총 42억 6천여만원으로 등록됐다. 다만 18억원의 채무를 신고해 실제 재산등록액은 34억여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재산등록한 시장·군수 중 8명이 10억원이 넘는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정하영 김포시장과 우석제 안성시장은 재산이 '마이너스(-)'라고 공개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부채가 40억원이 넘는 것으로 신고해 총 재산이 –2억 8천만원에 불과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아내와 사별하고 재혼한 지금의 아내가 원룸형 작은 빌라 1개를 지어 임대사업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재산은 각자 관리해서 나도 정확히 잘 모른다”라며 “(아내 소유 주택들은) 작은 빌라 건물 내 주택들”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