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오늘습관 생리대·여성 속옷·마스크팩 등 라돈 검출, 원인은 모나자이트?

생리대를 비롯한 여성 속옷, 마스크팩 등 생활 용품엣 라돈이 검출돼 논란이 일은 가운데 모나자이트에 대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16일 JTBC '뉴스룸' 측은 따르면 라돈이 검출된 생리대나 마스크팩 등은 원료로 쓰인 제올라이트와 토르말린에 모나자이트가 섞여 들어갔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생리대의 라돈 측정 결과에 박경북 김포대 환경보건연구소장은 "이 물질(제올라이트)에서 라돈이 나온다는 건 처음 들어봤다. 또 하나의 다른 물질이 도포되지 않았나"고 의문을 제시했다.

이에 박 소장은 고배율 현미경으로 생리대 패치를 들여다보던 중 군데군데 적갈색의 모래알을 발견했다.

취재진은 "순수한 제올라이트는 라돈을 뿜어내지 않을 뿐 아니라 색깔도 하얗다"며 "전문가들은 이 패치에 제올라이트가 아닌, 라돈을 방출하는 것으로 알려진 '모나자이트'가 쓰였을 가능성을 제기한다"고 보도했다.

토르말린 역시 음이온을 뿜어내는 광물로 팔찌나 매트, 지압제품 뿐 아니라 목욕제품, 식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지만 제올라이트처럼 자체로는 라돈을 방출하지 않는다.

이덕환 서강대 화학과 교수는 "우리나에서 수입되는 모나자이트 대부분이 흑갈색 또는 적갈색파우더다. 형상으로 봐서는 제올라이트보다는 모나자이트일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설명했다.

이에 취재진은 "여기에도 모나자이트 등 다른 물질이 섞여 쓰였을 가능성이 높지만 현재로써는 확인할 길이 없다"고 전했다.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바나브, ‘환절기 갈바닉 케어’ 프로모션...할인·증정품 제공 icon배럴, 2018 마지막 전 제품 할인 행사…일부품목 80% ↓ icon미각여행·전시·키즈존·와인마켓...호텔 팔색조 변신 icon‘불타는청춘’ 이하늘, 제주도 야외 결혼식 현장공개 “열심히 사랑하면서 살겠다” icon‘불청’ 김치밥, 김혜림X구본승 추억의 이북 음식 “속이 풀리는 맛” icon‘불타는청춘’ 김혜림 “나이는 한 살 많아” 김완선 어미새 모드 icon'볼빨간 당신' 최대철 아버지 "갱도 붕괴사고로 구사일생" 회상 icon‘불청’ 박재홍→강경헌, 브레이크 없는 칭찬 “이렇게 착한 사람 처음 봐” icon'오늘습관' 측 "라돈수치 국가인증 받았다...손해배상 법적대응 할 것" icon양익준, 강경헌 재회에 볼록배 인증 “살 많이 쪘어” icon에스테덤, 신세계百 강남역점 팝업스토어 오픈...럭키박스 이벤트 icon‘백일의 낭군님’ 시청률 11.2%...역대 tvN 월화드라마 1위 등극 icon이재명 신체검증에 공지영 "효력없는 쇼" 공유, 강용석 "셀프 생쇼" icon러블리→몽환美...아이즈원, '컬러라이즈' 2차 오피셜 개인포토 공개 icon일본, 우루과이에 4-3 승리…타바레스 감독 "수비 실수 많았다" icon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 美빌보드 메인차트 7주 연속 차트인 icon'아내의맛' 서유정♥정형진, 마흔 넘은 늦깎이 신혼부부 "2세 마음 왔다갔다" icon'김포맘카페' 청와대 국민청원 8만명 육박...쏟아지는 네티즌 분노 icon'뷰티 인사이드' 서현진♥이민기, 관제탑 첫키스 "운명 같네요" 자체최고 시청률 경신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