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데이(31일)가 다가오면서 이런저런 축제가 벌어지는 가운데, 싱글들에게 동심을 되돌려 줄 색다른 축제들도 속속 찾아온다.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조카들과 함께 이곳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 대자연 속 청정 먹거리와 자연 체험으로 즐기는 이색 할로윈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에서 대자연 속에서 청정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 ‘더 무서워진 상하농원 유령대소동’을 개최한다.

‘더 무서워진 상하농원 유령대소동’은 농원에서 직접 재배한 고구마를 사용하는 ‘유령 대소동 고구마빵 체험’, 청정 농가에서 까다롭게 선별해 고른 호박을 활용하는 ‘호박유령 만들기’ 등 청정 먹거리와 재료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고창산 돼지고기와 한우 바비큐, 제철 식재료로 만든 한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농원식당’과 수제 햄과 소시지, 직접 재배한 야채로 만든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상하키친’에서 특색 있는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더 무서워진 상하농원 유령 대소동’은 오는 28일까지 주말마다 진행되며, 상·하의 모두 할로윈 의상을 착용한 초등학생 이하 방문객에게는 무료 입장의 혜택을 제공한다.

 

■ 도심 속 테마 파크와 공원에서 즐기는 이색 할로윈

멀리 이동하기 어려운 가족이라면 도심 속 테마파크와 공원에서 손쉽게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해보자.

서울 롯데월드는 11월4일까지 가을 시즌 축제인 ‘호러 할로윈 THE VIRUS’를 진행한다. 할로윈 캐릭터들이 총 출동한 퍼레이드와 뮤지컬, 미디어 슈팅게임, 좀비 VR 콘텐츠를 활용한 놀이기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롯데월드 내에 4곳의 분장숍을 마련, 방문객들에게 할로윈 분장을 제공한다.

11월3일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서 IT 마라톤 대회 ‘웨어러블런 할로윈에디션 스페셜라운드’가 개최된다. 어린이를 위한 특별 우대 티켓이 제공되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기 좋다. 스마트 워치 등 웨어러블 기기를 착용하고 달리는 이색 마라톤 대회로, 패션왕 선발대회, 칼로리 럭키박스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서울 근교에서 피크닉과 동시에 즐기는 이색 할로윈

주말 혹은 당일 일정으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서울 근교 테마파크에서도 다양한 할로윈 축제를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는 11월4일까지 ‘할로윈 스파 & 이벤트’를 선보인다. ‘드라큘라 스파’, ‘할로윈 볼풀 스파’, ‘할로윈 블록 스파’에서 물놀이와 함께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워터파크 내 몬스터를 잡고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앱 미션스탬프 이벤트’, 직접 그린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드로잉 아쿠아 할로윈 스페셜’ 등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10월 한달 간 매 주말에 ‘할로윈을 외쳐라’ 이벤트, ‘얼라이브 호러’ 야간 개장 등 흥미로운 할로윈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상하농원, 롯데월드, 웅진플레이도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