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Netflix)의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이 지난 25일 전 세계에 동시 공개 이후 뜨거운 반응과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킹덤’은 전세계 190여개국 1억 3900명 이상의 넷플릭스 회원들에게 공개됐다. 아름다운 영상과 탄탄한 서사구조, 숨 막히는 스릴과 긴장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폭발적인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다.

장르물의 대가로 불리는 ‘시그널’ 김은희 작가와 ‘터널’ 김성훈 감독이 의기투합해 공개 전부터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작품으로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에 부응한 셈. ‘킹덤’은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이를 두고 해외 언론과 시청자들의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가깝게는 아시아에서부터 북미까지 ‘킹덤’을 본 해외 매체들의 호평이 연일 쏟아지며 여지껏 본 적 없었던 신선한 한국의 이야기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연출과 각본 모두 환상적이다. 익숙한 소재와 조선 시대 배경이 합쳐져 특별한 장르물이 탄생했다” (CNET_미국), “킹덤이 좀비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Cultured Vultures_미국), “넷플릭스가 이번에 보여준 엄청난 성공은 좀비 장르와 한국 사극을 더한 창조성에서 비롯되었다” (Hobby Consolas_스페인), “매 에피소드마다 당신의 심장을 뛰게 만드는 작품이다. 숨을 멎게 하는 장면들로 가득하다” (Inquirer_필리핀), “첫 시즌을 마치자마자 그다음 시즌 방영일을 손꼽아 갈구하게 될 것이다” (Hellokpop_필리핀) 등 친숙한 소재에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이 더해져 색다른 볼거리와 이야기를 제공하는 ‘킹덤’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영화전문사이트 IMDb에서는 “넷플릭스가 또 해냈다! 뛰어난 연출과 각본과 연기까지! 10점 만점에 10점!” (IMDb_pila***), “훌륭하게 해냈다” (IMDb_sarah***)라는 호평이 이어졌고 일반 해외 시청자들도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긴 기다림이었지만 그럴 만한 가치가 있었다” (트위터_riya_r***), “미친 작품이다! <부산행>과 [워킹데드]를 중세 한국에 가져다 놓는다면 그건 바로 <킹덤>!” (트위터_nerv***), “킹덤은 내가 좋아하는 요소들을 모두 가졌다 - 바로 한국인과 좀비! 제발 좀 보라고!” (트위터_nico***), “기존 스타일에 사로 잡히지 않는 좀비물” (트위터_ymu***) 등 전 세계 각지 시청자들의 엄청난 관심도 끊이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