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여자친구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월 8일부터 2019년 2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20,321,65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블랙핑크 브랜드는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799,350보다 하락했지만 14,304,082로 분석되며 1위 자리를 수성했다. 여자친구 브랜드는 지난달과 비교했을 때 269.04% 상승하며 1위에 안착했다.
3위 트와이스 브랜드는 10,123,910로 분석됐다. 국내와 일본을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Mnet ‘프로듀스48’ 출신의 아이즈원은 1월 브랜드평판지수 8,334,949와 비교해보면 3.76% 상승하며 대세를 입증했다.
2019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여자친구, 트와이스, 아이즈원, 우주소녀, 레드벨벳, 소녀시대, 에이핑크, 러블리즈, 모모랜드, 마마무, 체리블렛, (여자)아이들, CLC, 공원소녀, 라붐, 티아라, 그레이시, AOA, 에이프릴, 페이버릿, 오마이걸, 걸스데이, EXID, 스텔라, 드림캐쳐, 아이시어, 드림노트, 애프터스쿨, 에프엑스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귀엽다, 따뜻하다, 사랑하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니, 골든디스크, 미국'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53%로 분석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월 8일부터 2019년 2월 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관련기사
- 현대百, 밸런타인 맞아 4m 초대형 ‘초콜릿하우스’ 전시...전점서 이벤트 진행
- 레드벨벳, LA 매혹...북미투어 첫 공연 전석매진·떼창폭발
- 윤하, 데뷔 13년만 첫 팬미팅 성료...‘트와이스’ 댄스부터 ‘굿데이’ 깜짝등장까지
- ‘미우새’ 홍진영, 홍선영 생일 잔칫상 준비! 장금이도 울고갈 요리실력?
- ‘1박2일’ 로이킴, 반전의 아이콘 등극! 차태현 “이거 하려고 미국 간거야?”
- ‘궁민남편’ 사랑꾼 안정환, 결혼 19년만에 아내 마음 이해했다?
- ‘하나뿐인 내편’ 차화연, 날선 훈계+인간미+허당연기까지 ‘매력부자’
- ‘전참시’ 이영자X송팀장, 코다리찜+한방통닭 음식에 담긴 푸근한 내리사랑
- ‘운명과 분노’ 주상욱X이민정, 뜨거운 포옹 해피엔딩 시청률 10.1%…정통멜로의 여운
- ‘동네변호사 조들호2’ 권혁X장하란X정준원, 변희봉 등골브레이커 국일가 문제남매
- 정현, 로테르담대회 1차전 상대는? 1992년생 니콜로즈 바실라쉬빌리
- ‘런닝맨’ 김종국, LA투어도 운동처럼? 이광수 “같이 여행 다녀온 후 7kg 빠져”
- ‘열혈사제’ 김남길vs이하늬, 스크린 코미디 '경쟁' 이어 안방극장 코믹 '공조'
- '슈돌' 건후, 생애 첫 단독 인터뷰...역시 최연소 리액션 장인
- 포항 규모 4.1 지진 연이어 발생...휴일 낮 시민들 깜짝 놀라
- [인터뷰③] ‘스카이캐슬’ 오나라 “OST ‘위올라이’ 끝까지 안 나와, 팬들이 만들어줬어요”
- [인터뷰②] ‘스카이캐슬’ 오나라 “김서형 ‘아는형님’ 호흡 잘 맞아, 멋있는 오빠 느낌”
- [인터뷰①] ‘스카이캐슬’ 오나라 “비비드한 진진희, ’나의 아저씨’ 정희 벗어나게 해줬어요”
- ‘아는 형님’ 김서형·오나라, '스카이캐슬' 퀸 활약상에 최고 시청률 ‘10.6%’
- ‘동상이몽2’ 정겨운, 아픔딛고 되찾은 사랑...♥김우림과 신혼생활 공개
- 이서진X성동일 ‘트랩’, 첫회부터 쏟아진 떡밥 총정리 ‘이슈 3’
- ‘1박2일’ 멤버들, 차수진표 특별 샌드위치에 진퇴양난...‘진흙탕싸움’ 예고
- ‘아이템’ 첫방송 D-1, 채널고정 부르는 관전포인트 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