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기존 캐릭터 콜라보에서 나아가 TV 속 예능 프로그램과 협업으로 상품에 이야기를 더하고 있다. 편의점 CU(씨유)는 채널A의 인기예능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이하 도시어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이를 활용한 ‘도시어부 시리즈’를 이달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도시어부’는 연예계 낚시광(光)들이 바쁜 일상을 떠나 자연에서 낚시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낚시라는 이색적인 콘텐츠를 먹방, 힐링과 연결 시켜 낚시 마니아뿐만 아니라 대중적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의 ‘도시어부 시리즈’는 해산물을 이용한 간편 먹거리와 물고기 모양의 간식 등 총 7종이다. ‘도시어부 시리즈’의 대표 상품인 ‘도시어부 해물짜장(1500원)’, ‘도시어부 해물짬뽕(1500원)’은 ‘도시어부’에서 자주 등장하는 선상 해물라면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반영한 상품으로, 귀여운 물고기 모양의 후레이크와 진한 해물맛으로 기존 유사 제품과 차별화했다.
‘도시어부’ 컨셉트에 맞춰 새우 등 각종 해물을 넣은 두툼한 패티와 수제 와사비 타르타르 드레싱을 넣은 ‘버거싶다 해물버거(2300원)’, 어육을 물고기 모양으로 빚어낸 ‘묵어바 어묵바(1800원)’도 14일 출시한다.
이 밖에 슈크림과 단팥 두 가지 맛 필링을 채운 ‘한개만쥬 붕어빵(2500원)’, 바다생물 모양의 크래커를 담은 ‘어부바 어부밥(1000원)’, 대왕 상어 젤리가 숨어있는 ‘어부지리 어부젤리(1500원)’ 등도 선보인다.
이렇듯 CU(씨유)가 TV 예능 프로그램인 ‘도시어부’와 콜라보한 상품을 기획하게 된 것은 TV 속에서 봤던 먹거리에 재미와 스토리를 더한 상품들이 고객들에게 친근함과 신선함을 제공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tvN ‘신서유기’와 협력해 선보인 ‘신서유기 가공유’는 시즌 한정으로 기획된 상품이지만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면서 신서유기 시즌6 방영이 종료된 후에도 여전히 매출 상위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CU 제공
관련기사
- 대기업 ‘기업분석 탁월한’, 중기 ‘입사열정 높은’ 지원자 선호
- 삼성·롯데·포스코 등 주요 대기업 상반기 공채 ‘속보’
- 기업 10곳 중 4곳, “상반기 채용 취소하거나 축소”
- G마켓, ‘티엔 BT21 스킨케어’ 출시 기념 프로모션...할인쿠폰·사은품 선물
- ‘사회재난’ 미세먼지에 ‘구미족’ 등장...‘안티폴루션’ 상품 호황
- 美 구스아일랜드, 맥주축제 ‘312데이’...이벤트·푸드페어링 풍성
- 골라가는 재미까지! 호텔 요일별 특급 프로모션 ②
- 골라가는 재미까지! 호텔 요일별 특급 프로모션 ①
- 커피와 콜라의 짜릿한 데이투~! ‘커피 코카콜라’ 출시
- 매스아시아, 韓최초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통합플랫폼 ‘고고씽’ 론칭
- 이홍기, ‘정준영 논란’ 우려하는 팬들에 “걱정마쇼”…채팅방 등장
- 정준영 측 “해외일정 중단하고 즉시 귀국예정, 경찰수사 성실히 임할 것”[공식입장]
- ‘시동’ 염정아X마동석X박정민X정해인, 신선케미 기대해...8일 크랭크인
- MBC ‘이몽’, 이요원 독립군 밀정으로 변신 “특별한 경험, 매우 영광스럽다”
- ‘라디오스타’ 김종국, 손흥민 연락두절된 계기는? 국대 훈련시킨 헬스보이
- ‘눈이 부시게’ 정영숙 비극적 죽음...남주혁, 김희원에 납치돼 피투성이 감금
- 김선호X이이경X신현수, ‘와이키키2’ 인생 바닥 찍은 짠내유발 극한청춘
- ‘해치’ 정일우, 세제 책봉 후에도 ‘영향력 없는 왕족’…살인 누명 위기최고조
- ‘돈’ 류준열VS김재영, 출발선이 다른 여의도 신입사원! 남다른 동기애 발산
- 하겐다즈, 봄한정 ‘재스민 라즈베리’ 출시...화이트데이 선물로 제격
- 서울우유협동조합 ‘나100샵’, ‘특가데이’ 이벤트...최대 67%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