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하 BTS) 디아이콘(Dicon) 매거진 ‘디아이콘 비하인드 BTS’와 ‘BTS 히스토리북’ 세트가 G마켓 글로벌샵을 비롯, G마켓과 옥션을 통해 단독 예약 판매된다.

디아이콘은 디스패치가 만드는 포토 매거진으로, 지난 해 2월 발행했던 한국어판 ‘디아이콘 비하인드 BTS’의 경우 5일 간 모든 매거진이 완판됐다.

방탄소년단의 1년 간의 기록이 고스란히 담긴 덕에, 미국과 일본 등에서는 재고 부족으로 구매하지 못한 팬들이 미국 중고시장에서 고가에 구매하는 등 해외 팬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케이팝 상품 판매의 대표적 해외 판매 채널인 G마켓은 국내외 팬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매거진과 히스토리북으로 구성된 세트를 2019년 버전으로 재출간 해 단독 판매하게 됐다.

2019년 새롭게 출시되는 ‘디아이콘 비하인드 BTS’는 220페이지에 달하는 매거진과 멤버 별 포토 엽서(10장), 포토아트(15장)가 포함됐다. 특히 2013년 BTS 데뷔 이래 발표한 음악 및 팬클럽 아미(ARMY)와 함께해 다양한 활동을 기록한 ‘BTS 히스토리북’이 세트 구성으로 제공된다. 히스토리북은 총 세 가지 파트로 구성돼 잘 알려지지 않은 BTS의 이야기들을 담았으며, 한국어본 외에도 글로벌 팬들을 겨냥해 영문/중문/일문 번역본까지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디아이콘 비하인드 BTS’ 패키지는 오는 14일까지 G마켓 글로벌샵-G마켓-옥션에서만 예약판매 되며,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한편 G마켓 글로벌샵의 지난 한 해 해외 배송 기준 도서·음반 매출은 전해에 비해 62%, 굿즈 매출은 54% 늘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