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가 공개된다.

사진=유튜브 오리지널 ‘제이팍: 쵸즌원’ 포스터

24일 유튜브는 한국 문화와 미국 힙합 문화를 아우르는 박재범의 특별한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Jay Park: Chosen1(제이팍: 쵸즌원)’을 5월 1일(한국시각) 오후 11시에 유튜브 오리지널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한국과 미국을 넘나들며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는 ‘뉴 브리드(New Breed)’ 박재범은 아티스트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스타일을 만들어가며 남다른 행보를 보였다. 특히 유튜브에 커버송을 올리는 활동을 시작으로 크리에티브하고 자유로운 음악 활동을 꾸준히 이어 갔고 국내에서 유명 힙합 뮤지션으로 자리를 잡았다.

또한 그는 국내에서의 성공을 넘어 미국 유명 레이블 락 네이션(Roc Nation)과 계약하는 최초의 아시아계 아티스트라는 타이틀을 달고 자신의 고향이자 힙합의 본고장인 미국으로 역 진출하는 등 말 그대로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박재범이 아티스트로 데뷔한 지 10년이 넘은 시점에서 공개되는 ‘제이팍: 쵸즌원’은 박재범의 스토리를 따라가며 한국 문화와 미국 힙합 문화를 아우르는 그의 특별한 여정을 소개한다. 특히 그의 진솔한 이야기와 사이먼 도미닉, 로꼬, 그레이 등 그가 수장으로 있는 AOMG, 하이어 뮤직의 힙합 아티스트들 등 국내외 아티스트와 음악 관련 종사자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통해 박재범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들여다본다.

‘제이팍: 쵸즌원’의 첫 트레일러는 본편 공개 일주일 전인 24일 오후 11시에 박재범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