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리오’ ‘존 윅’ 제작진의 뭄바이 테러 실화를 다룬 영화 ‘호텔 뭄바이’가 8일 개봉을 기념하며 자흐라 역을 열연한 나자닌 보니아디가 한국 팬들에게 보내는 인사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사진='호텔 뭄바이' 나자닌 보니아디 개봉 감사 영상 캡처

‘호텔 뭄바이’는 수백명의 사람들이 모인 초호화 타지 호텔에 테러단이 잠입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리얼 텐션 스릴러로 ‘홈랜드’ ‘아이언맨’ ‘벤허’ 등 TV와 스크린을 오가며 활약한 나자닌 보니아디는 귀하게 자란 상류층에서 점차 강인한 면을 보여주는 인물 자흐라 캐릭터를 맡아 강렬한 매력을 선보인다.

그는 ‘호텔 뭄바이’에서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 열정을 보여준 만큼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한국 팬들에게 특별 인사를 남겼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 나자닌 보니아디는 고풍스러운 스타일로 한국 팬들에게 “안녕하세요, 한국 관객 여러분”이라는 인사를 시작으로 8일 개봉한 ‘호텔 뭄바이’를 “극장에서 놓치지 마세요!”라고 말하며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나자닌 보니아디의 개봉 기념 한국 팬들에게 전하는 인사 영상과 함께 ‘호텔 뭄바이’가 개봉을 기념해 관객들이 놓쳐서는 안 될 관람포인트 세가지를 공개했다.

사진='호텔 뭄바이' 스틸컷

# 1. 충격적인 테러 실화! 그날, 그곳의 이야기를 스크린으로!

‘호텔 뭄바이’의 주목해야 할 포인트는 영화의 바탕이 되는 뭄바이 테러 사건이다. 인도 뭄바이는 200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대도시로 인도의 증권거래소가 자리하고 있고 인도 영화계를 전세계로 알린 볼리우드가 시작된 곳으로 인도의 금융, 대중문화의 수도라 할 수 있는 곳이다.

2008년 11월 26일 동시다발 무차별 폭탄 테러로 최소 190여 명의 사망자와 300여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인도판 9.11’ 테러로 불리는 뭄바이 테러 실화를 바탕으로 한 ‘호텔 뭄바이’에 대해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조지 밀러 감독은 “나를 강렬하게 휩쓸어버린 영화”라고 극찬을 보냈고 해외 유수 언론들도 밀도 높은 연출과 영화가 주는 메시지에 호평을 보내고 있다. 이 끔찍했던 사건의 다양한 면모를 다각적인 시각으로 담은 이 작품은 강렬한 연출과 밀도있는 이야기로 예비 관객들을 그날, 그곳으로 완벽하게 안내하고 하고 있다.

사진='호텔 뭄바이' 스틸컷

# 2. 타지 호텔 완벽 재현! 생생한 현지 로케이션

안소니 마라스 감독은 실제 테러가 있었던 타지 호텔에 한 달간 머물면서 타지 호텔을 그대로 스크린에 옮길 고민을 했다. 실제 타지 호텔은 수많은 손님이 계속 투숙하기 하고 있어 실내에서 영화 촬영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초반 등장하는 일부 장면은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촬영했다.

뭄바이로 넘어온 제작진은 실제 테러 공격의 표적이 됐던 CST 기차역과 테러단이 보트를 타고 오는 어촌 마을도 실제 사건이 있었던 어촌 마을에서 촬영하며 생생한 현장감을 살렸다. 또한 총격과 폭탄 테러가 쏟아진 메인 로비는 뭄바이 외곽에 대형 촬영지를 만들어 촬영했고 호텔 주방 내부 및 중요 내부, 복도 등은 뭄바이 테러 이후 문을 닫았던 5성급 호텔을 개조해 촬영했다. 실제 테러 사건이 일어났었던 장소에서 촬영하여 세세하게 재연된 테러 상황과 생생하게 전달되는 현장감으로 신중하게 그날을 스크린에 옮기며 예비 관객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사진='호텔 뭄바이' 스틸컷

# 3. 할리우드가 인정한 美친 연기력! 데브 파텔X아미 해머X나자닌 보니아디

‘호텔 뭄바이’의 마지막 관람포인트는 배우들의 열연이다. 가난하지만 최고급 호텔의 직원으로서 풍부한 지식과 전문성을 갖춘 호텔 직원 아르준을 맡은 데브 파텔은 실제 여러명의 직원들을 바탕으로 쓰인 캐릭터를 분석하고 발전시켰다. 갓난 아기와 함께 타지 호텔에 머무르는 부유한 부부 데이빗과 자흐라는 아미 해머와 나자닌 보니아디가 맡았다.

이들은 순식간에 벌어지는 무차별 총격에서 사랑하는 아이를 구하러 가기 위해 총구에 맞서는 위험을 무릅쓴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으로 골든글로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등에서 남우조연상으로 후보에 오르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아미 해머와 ‘벤허’에서 매혹적인 고전미로 할리우드를 매료시킨 나자닌 보니아디의 진실되고 간절한 열연으로 영화의 몰입감을 더할 예정이다.

최악의 뭄바이 테러 실화를 강렬한 연출과 호텔을 탈출하기 위한 고군분투를 밀도있게 그려낸 ‘호텔 뭄바이’는 8일 개봉해 현재 극장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