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입하가 지나면서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고 있다. 따스한 봄이 가고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는 만큼 몸매 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서두르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꾸준히 운동과 함께 몸매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료를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건강미 넘치는 바디 핏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F.I.T 음료를 추천한다.

사진=코카-콜라사 제공

# Fiber: 고칼로리 식사했다면? ‘식이섬유 음료’로 몸매 관리하기

지방, 탄수화물이 많이 든 음식은 섭취 후 체내에 빠르게 흡수돼 혈당을 높이고 비만을 초래한다. 고칼로리 식사 후,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된 음료를 마시는 습관은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된다.

코카-콜라의 건강기능식품 음료 ‘태양의 신체건강 W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인 12.7g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식사 후 깔끔한 마무리에 도움을 준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혈중 중성 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해 혈당과 혈중 지방 걱정을 덜어준다. 부원료인 직접 우려낸 녹차, 우롱차, 홍차의 세 가지 차를 조화롭게 섞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사진=코카-콜라, 정식품, GS25, 한국야쿠르트, 연세우유 제공

# Ingredient: 다이어트라도 굶지 말자! ‘영양성분 풍부한 음료’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위해 음식 섭취를 급격하게 줄이면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신체의 탄력이 떨어지고 건강까지 해칠 수 있다. 건강을 유지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비타민E, 단백질 등 적절한 영양소 섭취가 필수다.

코카-콜라의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은 캘리포니아산 아몬드의 영양소와 비타민E 등을 함께 담아 영양 간식이나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식물성 원료인 아몬드가 주원료인 만큼 우유 알레르기 있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정식품 리얼시리즈의 ‘리얼 월넛’은 비타민E 1일치를 함유한 제품으로, 호두를 통째로 갈아 넣어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GS25의 PB상품 ‘퀴노아미숫가루우유’는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주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된 퀴노아 분말을 첨가해 영양을 더했다. 한국야쿠르트의 ‘그레인 레시피’는 귀리, 렌틸콩, 이집트콩 등 고단백질 곡물과 식물성 원료만 사용해 비건인증을 받았다. 연세우유는 마카다미아를 함유해 맛에 차별화를 준 고단백 저지방 건강음료 ‘가볍다두유’를 선보였다.

사진=대상웰라이프, 올즙, 한국맥널티, 엘제이드 제공

# Tropical: ‘열대 과일 음료’로 상큼하게 몸매 관리

상큼한 맛은 물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열대 과일이 몸매 관리와 건강을 위한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노니는 지방간, 내장지방 억제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노니는 특유의 강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 이를 완화한 음료 형태의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노니 착즙액에 패션후르츠를 넣어 상큼한 맛 더한 ‘노니&트로피컬 스무디’를 출시했다. 올즙은 노니 원액 100%의 ‘올바른 노니주스 100’을 선보였다. 노니 특유의 향을 최소화해 온 가족이 마실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깔라만시는 지방 분해와 지방 흡수 억제에 도움이 되고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맥널티는 신맛과 상큼함의 조화로운 맛의 ‘깔라만시 에이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파우치음료로 얼음컵과 함께 구매해 시원하게 마실 수 있다. 엘제이드는 깔라만시 원액을 착즙한 ‘프리미엄 깔라만시 주스’를 선보였다. 물이나 탄산수와 섞어 에이드로 즐기거나, 샐러드를 먹을 때 드레싱과 함께 뿌려서 먹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