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전광훈 목사 "황교안, 이승만-박정희 잇는 지도자 되길 바라며 기도"

한국기독교 총연합회 회장 전광훈 목사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이승만 박정희를 잇는 지도자"라고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20일 오후 방송된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목사님은 유세 중' 편으로 종교인들의 정치 유세 현장이 공개됐다. 

앞서 지난 3월 전 목사는 "이승만 대통령, 박정희 대통령에 이어 세번째 지도자가 되어줬으면 좋겠다는 욕심을 가지고 기도하고 있다"며 이날 한국 기독교 총연합회를 찾은 황 대표를 지지하는 발언을 했다. 이에 다른 목사들 역시 "대한민국에 희망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전 목사는 "황교안 대표님의 첫번째 고비가 내년 총선이다. 자유한국당이 200석 못하면 이 국가 해체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에 황 대표는 "자유 한국당을 위해서도 많이 기도해달라. 필요하면 같이 또 행동도 모아주셔라. 우리 천만 그리스도인들과 함께 뜻을 모아달라"라고 당부했다.

전 목사는 이날 뿐만 아니라 공개적으로 설교하면서도 황 대표 지비 발언을 했다. 그는 설교 중 "내년에 총선을 다시 한다. 대한민국이 사느냐 해체되느냐 결정된다. 여러분도 기도를 세게해라라고 했다. 빨갱이 국회의원들 다 쳐내버려야 한다. 지금 국회가 빨갱이로 가득하다"고 부적절한 표현을 사용했다.

또한 그는 전날 황 대표를 만났다며 황 대표를 장로님이라 칭하고는 자신에게 장관을 제의했으나 그 사실을 거절했다고도 했다. 여기에 앞에 앉아있는 김문수 지사에 "김문수 지사님 종로구 국회의원에 나가서 입종석을 꺽어버려라. 우리 교인들이 돕도록 하겠다"고 했다.

전 목사는 "(황)장로님이 기독 자유당의 지지율을 알고 계시더라. 77만이다. 지난 총선에서 70만을 넘을 정도다. 이게 핵폭탄이다. 종교적 신념이 입혀진 표다. 이것이 지금부터 가동하기 시작하면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수 있다"고 선동 발언을 했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큐레이터, 스펠링은? 오상진 "큐라도르" 힌트제시(옥탑방의문제아들) icon윤봉길, 거사 앞두고 김구와 시계 바꾸며 한 말은?(옥탑방의문제아들) icon태교신기, 스승의 가르침·母의 10달 태교보다 중요한 '이것'은? icon오상진 "아내 김소영, 임신선에 털 너무 신기하고 귀여워"(옥탑방에문제아들) icon'우리말겨루기' 오늘(20일) 결방...'주문을 잊은 음식점' 재방송 icon러블리즈,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 음원차트 1위 '성공적 컴백' icon'왼손잡이아내' 진태현 시한부 판정, 이수경·이승연 '전시회'로 동상이몽 icon조선일보 측 "故장자연 사건 외압 의혹, 명백한 허위...법적대응할 것" icon'왼손잡이아내' 이수경, 이승연에 "진태현 납치됐다, 500억 필요해" icon'왼손잡이 아내' 이승연, 이수경과 신경전 "너무 마음에 안들어" icon임지현, 임블리 브랜드 인플루언서 전향 “6년간 많은 사랑 받았다” icon전지현-김아중-효연-현아-전소미, 스타들의 '핫'한 썸머룩은? icon‘존 윅3: 파라벨룸’, 북미 박스오피스 정상 탈환...‘어벤져스: 엔드게임’ 제쳤다 icon1인 기업? 이제 ‘1인 가게’ 시대! 중고나라 내차팔기 누적 4만대 돌파 icon쥴라이 ‘슈퍼12 바우스 선 플루이드’, 1샷5케어로 가벼운 자외선 차단제 iconSNP, ‘스틱형 슬리핑 팩’ 대륙 사로잡아...'바다제비집 마스크' 인기 잇는다 icon한신포차, 오늘(20일) 성년의 날 ‘닭발 반값’ 행사 “2000년생 모여라!” icon2019 싸이 흠뻑쇼, 일정 공개만으로 관심↑…공연神 온다 icon파머시X메종데부지, 클렌징밤 ‘그린클린’ 향→디퓨저로 재탄생 icon'어비스' 한소희, 살인마 이성재와 무슨 관계? '과거 폭행 피해' icon박보영, 구슬 가진 이성재 유인해 안효섭 살렸다 '반전 엔딩' (어비스) icon마블 비주얼 디렉터 앤디박 "아이언맨, 섹시한 느낌 스포츠카 참고했다"(문제적남자) icon앤디박 "'툼레이더' 시리즈 20개, 안젤리나졸리 캐스팅 전부터 작업" icon윤상현, ♥메이비 생각에 눈물 "외롭게 살아온 것 같다"(동상이몽2) icon장윤정 "감태, 소고기보다 귀하게 여긴다"(냉장고를부탁해) icon"단유 후 감정기복 변화 심해져"...메이비, ♥윤상현과 첫 다툼 icon안현모, 라이머에 "딩크족으로 애 없이 사는건 어때?"(동상이몽2) icon송훈 셰프, 데뷔전 1승...장윤정 "소고기와 첫사랑에 빠진 느낌"(냉장고를부탁해) icon대림동 여경, 현장에 있었던 교통 경찰관 “도착했을 땐 여경이 주취자 제압” icon중국, 희토류 대미수출 중단? ‘세계 생산량 95% 차지’ icon‘어비스’ 박보영, 이성재 유인해 안효섭 살렸다! 반전 엔딩 icon화웨이, 구글 이어 퀄컴? 美 상무부 ‘거래제한 기업’ 후폭풍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