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1인가구 필수템
"준비는 우리가 할게!" 삶의 질 올려주는 '1인가구' 서비스

1인가구의 시대가 도래하며 맞춤으로 해결해주는 어플과 배달서비스가 인기다. 재료부터 세팅 방법도 다 알려주는 밀키트, 취미도 한번에 해결하는 ‘취미박스’ 등 시간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이 밥상에 ‘숟가락’만 얹을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삼겹살도 구워져서 집 앞에 배송오는 시대. 배달 음식뿐만 아니라 이에 더해 삶의 질을 올려줄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한다.

사진=심플리쿡 부채살스테이크 오리지날

# 재료부터 세팅도 다 해놨어! ‘심플리쿡’

“준비는 저희가 할 테니 당신은 셰프가 되세요”라는 슬로건처럼 ‘심플리쿡’의 요리키트는 요리치라고 누구나 간편히 접근할 수 있다. 재료의 사진에 번호가 매겨진 레시피는 준비과정부터 마지막 세팅까지 다 알려줘 차근차근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요리하고 싶지만 재료준비와 기타 자잘한 것들이 귀찮은 싱글들에게는 괜찮은 아이템. 요즘 대세인 ‘마라소스’를 넣은 해물마라짬뽕탕부터 부채살스테이크,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어서 취향에 따라 주문하면 된다.

사진=하비인더박스 홈페이지 캡처

# 취미가 필요한 현대인, 어떻게 시작할지 모르겠다면 ‘하비인더박스’

다양한 취미를 경험하고 싶다면 취미박스를 구입해보자. ‘하비인더박스’는 취미생활을 손쉽게 즐기기를 원하는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인 DIY 취미키트 플랫폼이다. 번거롭고 많은 재료를 직접 사고 준비할 필요없이 박스 하나로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아직 이 취미가 나한테 잘 맞는지 모르겠는 이들에게 취미를 한번 맛보는 과정을 제공하기도 한다. ‘하비인더박스’는 박스 안에 설명서, 재료 및 도구를 모두 담아 배달해줘 간편하고 부담없이 취미생활을 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사진=픽사베이

# 요약 서비스부터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밀리의 서재’

나한테 맞는 책은 무엇일까. ‘밀리의 서재’의 리딩북 기능은 책 한 권을 리더가 30분 내외로 요약해 읽어준다. 리더로는 배우 이병헌 등 유명 연예인들이 대거 참여했다. 독자들은 리딩북을 통해 책을 파악한 후 자신에게 맞는 책이면 전자책을 구매하는 등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밀리의 서재’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독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사진=세탁특공대

# 빨래는 우리가 할게 ‘세탁특공대’

빨래가 제일 귀찮은 현대인들을 위해 빨래대행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빨래를 집 앞에 두면 가져가서 세탁하고 건조까지 해주는 ‘세탁특공대’는 어플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드라이클리닝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단순히 물세탁만 필요하다면 생활빨래를 선택하면 된다. 어플에서 수거배달 날짜를 선택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예약을 확인한 드라이버 요원은 도착 30분 전에 알림문자를 보내고 문 앞에서 세탁물을 수거해 예약날짜에 다시 배달해준다. 진행상황을 어플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다. 

임라라 기자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라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슈퍼주니어 예성, 새 앨범 타이틀곡은 '핑크 매직'...달달 핑크헤어 변신 icon'U-20 월드컵' 한국, 에콰도르전 필승법 '크로스'...사상 첫 결승行 노린다! icon테팔X카카오프렌즈, 프라이팬·매직핸즈로 밀레니얼 공략 icon'기생충' 이정은 "문광役, 콘티 보고 옥자처럼 갇히는 줄 알았다" icon'2019 싸이 흠뻑쇼', 오늘(11일) 인터파크서 티켓오픈 '피켓팅 예고' icon헝가리 침몰 유람선 인양작업, 시신 3구 발견...추가 수색중 icon타다 프리미엄, ‘택시 상생모델’ 서울시 인가 완료…정식 서비스 전환 icon'6이닝 1실점' 류현진, 불펜 난조로 시즌 10승 무산...방어율 1위 유지 icon싱글's 10 Pick icon뜨거워진 피부, ‘쿨’하게 진정시키자...피부 진정 케어템 ‘눈길’ icon“김동성 사랑이라고 생각” 친모 청부살해 시도 30대女 2심도 실형 선고 icon코파 아메리카-인티라미 축제...이목 집중! 중남미 5개국 관광지 icon2PM 찬성, 오늘(11일) 신병교육대 입소…택연-닉쿤-준케이 배웅 icon유니버설뮤직X레스케이프 호텔, 이색 ‘팝캉스’ 진행 icon'지역비하 발언' 홍자, 사과 후 '오뚝이' 발언으로 맞은 후폭풍 icon뷰티·컬처 탑재한 호캉스! 글래드호텔, ‘뷰캉스’ 패키지 출시 icon'소속사와 분쟁' 김사무엘, 근황 공개 "美서 트레이닝 받는 중" icon호텔서 반려견과 함께! 공혈견·유기견 돕기 ‘제2회 견인공감’ 개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