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U-20 월드컵' 한국, 에콰도르전 필승법 '크로스'...사상 첫 결승行 노린다!

U-20 대표팀이 새로운 역사를 쓰려고 한다. 12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각) 폴란드 루블린의 아레나 루블린에서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이 2019 U-20 월드컵 4강 에콰도르전을 치른다. 36년 만에 4강 진출을 해낸 정정용호는 이제 사상 첫 결승까지 한 단계만 남겨놓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정정용 감독, 이광연 골키퍼)

5월 18일 한국은 월드컵 직전 에콰도르와 평가전에서 이강인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에콰도르는 조별리그에서 3위를 기록해 가까스로 16강에 진출한 후 16강에서 남미 강호 우루과이에 3-1 역전승을 거뒀고 8강에서 ‘우승후보’ 프랑스를 꺾고 올라온 미국에 2-1 승리를 챙겼다.

U-20 축구 역사상 첫 4강 진출을 이뤄낸 에콰도르인만큼 한국전을 맞이하는 선수들의 동기부여는 그 어느 때보다 클 것으로 보인다. 에콰도르는 남미 특유의 리듬있는 축구를 구사하며 공격력도 세지만 수비가 약점이다. 현재까지 1경기를 제외하고 모든 경기에서 실점했다.

에콰도르의 창에 맞서 한국도 창으로 부딪힌다. 한국의 가장 큰 장점은 측면 크로스다. 아르헨티나전에서 이강인의 크로스를 받은 오세훈이 헤더골을 기록했고 16강 일본전에서도 크로스로 결승공을 넣었다. 8강 세네갈전에서는 후반 종료 직전 이지솔의 극적인 헤더골을 이강인이 코너킥 올려 어시스트했다.

오세훈의 높이, 이강인의 발끝으로 에콰도르의 골대를 노려볼만 하지만 걱정되는 건 대표팀의 체력이다. 세네갈전에서 승부차기까지 갔고 이틀 쉰 뒤 에콰도르를 상대해야 한다. 그 무엇보다 체력 안배가 중요할 때다. 정정용 감독이 이번 경기에서도 전반전에 라인을 내리고 움츠려있다가 후반에 승부를 볼 가능성이 높다.

4강부터는 이전에 받은 경고가 모두 리셋돼 퇴장만 아니면 결승 또는 3, 4위전 진출시 선수 이탈에 문제는 없다. 그만큼 에콰도르를 상대로 압박하고 거친 플레이가 필요하다. 한국이 에콰도르를 꺾고 사상 첫 결승행을 이뤄낼 수 있을지, 그 역사적인 한판 승부는 12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각) 폴란드 루블린의 아레나 루블린에서 펼쳐진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테팔X카카오프렌즈, 프라이팬·매직핸즈로 밀레니얼 공략 icon수분 완벽보충! 엠아잠, 히알루론산 전라인 1+1 프로모션 icon'기생충' 이정은 "문광役, 콘티 보고 옥자처럼 갇히는 줄 알았다" icon'2019 싸이 흠뻑쇼', 오늘(11일) 인터파크서 티켓오픈 '피켓팅 예고' icon아크네스, 여름맞이 ‘모이스처 크림’ 올리브영 1+1 이벤트 icon손학규·황교안·이해찬, 故 이희호 여사 조문…“역사의 한 페이지가 넘어간 느낌” icon스타벅스코리아 첫매장은? 정답 맞히고 참여★ 증정받자! icon대한민국VS이란 평가전 KBS 중계, ‘태양의 계절’ 결방-‘퍼퓸’ 정상방송 icon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측 "정택운-황민현, 페르젠 백작 役 확정” (공식) icon극강의 보냉! 익선동 점령한 '써모스 크레이지 콜드' 팝업스토어 성료 icon한지민·김제동·노희경 등, '北 아이들에 옥수수 1만 톤 보내기' 캠페인 동참 icon오만석 귀환 ‘헤드윅’, 강타-정문성-전동석-윤소호 역대급 캐스팅 공개 icon서현, 화보 비하인드서도 '3000만큼' 열일하는 비주얼 '상큼美' icon국내 첫 아카이브 전시 ‘리와인드 리복 포워드’ 오픈...이벤트·기념품 선사 icon슈퍼주니어 예성, 새 앨범 타이틀곡은 '핑크 매직'...달달 핑크헤어 변신 icon"준비는 우리가 할게!" 삶의 질 올려주는 '1인가구' 서비스 icon헝가리 침몰 유람선 인양작업, 시신 3구 발견...추가 수색중 icon타다 프리미엄, ‘택시 상생모델’ 서울시 인가 완료…정식 서비스 전환 icon'6이닝 1실점' 류현진, 불펜 난조로 시즌 10승 무산...방어율 1위 유지 icon싱글's 10 Pick icon뜨거워진 피부, ‘쿨’하게 진정시키자...피부 진정 케어템 ‘눈길’ icon“김동성 사랑이라고 생각” 친모 청부살해 시도 30대女 2심도 실형 선고 icon코파 아메리카-인티라미 축제...이목 집중! 중남미 5개국 관광지 icon2PM 찬성, 오늘(11일) 신병교육대 입소…택연-닉쿤-준케이 배웅 icon'지역비하 발언' 홍자, 사과 후 '오뚝이' 발언으로 맞은 후폭풍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