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함평 시위자 폭행논란, 경찰 "방치? 필요한 조치 취했다" 해명

함평경찰서가 1인 시위자 폭행 방관 논란에 대해 해명하고 나섰다.

사진=MBN 뉴스 유튜브 캡처

13일 함평경찰서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퍼지고 있는 함평군청 시위자 폭행 영상에 대해 적법절차에 따라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1일 전남 함평군청 앞에서 한 사람이 1인 시위자를 폭행하고 위협했지만 경찰이 방관한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돼 논란을 낳았다. 이 게시물이 온라인에 퍼지면서 관련자 처벌을 요구하는 국민청원까지 올라왔다.

논란이 커지자 경찰은 13일 “폭행 피해입은 주민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해당 폭행사건은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다. 현장에 있던 경찰관이 적극적인 조치를 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현재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함평 경찰은 이번 사건을 골프장 건설을 둘러싼 갈등이 폭행사건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번 사건이 1인 시위자에 대한 기본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는 중요한 사안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찰은 “수사를 신속하게 진행해 엄정하게 사법 조치할 것”이라며 “누리꾼들이 이야기한 경찰 차량이 신고 접수받았음에도 조치없이 현장을 떠났다는 지적에 대해 당시 경찰 차량은 교통사고 관계자 조사를 위해 경찰서로 복귀를 했으나 사복 경찰관 1명이 차량에서 하차해 현장 확인 등 조치를 취하고 이후 정보관과 강력팀 형사 등이 현장에 도착해 필요한 조치를 취했다”고 해명했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오니츠카타이거X지방시, 스니커즈 ‘멕시코66지디엑스’ 최초 공개 icon[현장] 전소미 "3년만 첫 솔로데뷔, 많이 떨리고 설렌다" icon뮤지컬 ‘벤허’ 카이-한지상-민우혁, 강렬한 타이틀영상...기대감 '최고조' icon[종합] ‘보좌관’ 이정재X신민아, 폼나는 금배지? 날것의 국회가 온다(ft.휴머니즘) icon뮤지컬 ‘엑스칼리버’ 손준호-김준수-도겸, ‘케미폭발’ 연습실 브이로그 공개 icon스타일링 완성은 손목에서...보석 부럽지 않은 '명품워치' PICK7 icon‘보좌관’ 이정재X정진영, 영화 ‘사바하’ 이후 두번째 호흡 “너무너무 반가워” icon‘보좌관’ 곽정환 PD “김갑수 다섯번째 호흡, 희소성 떨어져 캐스팅 고민” 폭소 icon몬스타엑스, 文대통령 내외 앞에 '한-노르웨이 수교60주년' 공연 성료 icon보테가 베네타, 카카오톡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 론칭 icon‘정법’ 측 “비아이 분량 편집..불편없이 전달할 것” 우려에도 15분 ‘확대편성’ icon‘보좌관’ 신민아 “특정인물 참고 NO…초선 의원의 한계점 표현에 중점” icon‘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 김명수에 직진...김인권 만난 이유는? icon法 "수지-국민청원 게시자, 원스픽쳐 스튜디오에 2000만원 배상" icon'내한' 포그바 "손흥민 韓최고선수...방탄소년단 알고 있다" icon클라렌X수지, 자연스런 반짝임...원데이 펄렌즈 ‘아스트라’ 출시 icon‘강원 락페스티벌’, 록 음악의 새로운 성지될까...24일 라인업 발표 icon[현장] 전소미 "아이오아이 9인조? 아직 확실한 것 없다" icon정준영 불법촬영 부실조사, 해당 경찰관 검찰 송치..."쉽게쉽게 하자" icon"나혼자 운동한다!" 다이어트 돕는 여름 스포츠 추천3 icon김원중-곽지영-황민현, 패셔니스타 총출동 ‘8 몽클레르 팜 엔젤스’ 론칭 현장 icon'U-20 월드컵' 한국 결승전, '우승 기원' 전국 대규모 거리응원 icon[현장] 전소미 "쇼케이스서 무대 안해, 아직 연습 덜 됐다" icon[현장] 전소미 "JYP→더블랙레이블 이적 이유? 테디에 감동" icon[현장] '연습 덜 된' 전소미, 3년만 감격의 첫 솔로데뷔(ft.무대無)(종합)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