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가 올해 상반기 물 부족 국가를 돕기 위해 펼친 ‘멋진 한잔’ 캠페인 수익금 7만4434 달러(약 7500만원)를 글로벌 비영리단체 워터닷오알지에 기부한다.
‘멋진 한잔’ 캠페인은 한정판 전용잔 ‘챌리스’를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 식수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도상국에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물 부족 개발도상국에서는 여성들이 주로 물을 구해오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들이 물을 얻기 위해 걸어야 하는 시간은 하루 평균 6시간에 이른다. 캠페인은 이런 여성들에게 깨끗한 물을 지원, 물을 구하러 오가며 낭비했던 시간을 다시 그들에게 돌려주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2015년부터 워터닷오알지와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도상국 여성을 돕는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올해 처음 캠페인을 벌였다. 캠페인을 위해 스텔라 아르투아는 지난 3월부터 온라인 쇼핑몰과 대형 마트에서 한정판 챌리스와 기프트팩을 판매했다. 챌리스 1잔이면 물 부족 국가의 한 가정에 5년간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다.
워터닷오알지는 할리우드 스타 맷 데이먼이 개리 화이트와 공동 설립한 비영리 기관으로, 물 부족 국가 빈곤층을 위한 수도시설 설치 사업 등을 벌이고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측은 “앞으로도 여성을 위한 뜻 깊은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벨기에 1위 맥주이자 세계 4대 맥주로 기분 좋은 쌉쌀한 맛과 청량한 끝 맛이 어우러져 다른 유럽 라거들과 차별화되는 오랜 전통의 벨기에 필스너 맥주다. 성배 모양의 전용잔 챌리스에 스텔라만의 9단계에 걸친 음용법을 따라 마시면 최상의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방학이 두려워! 워킹맘 위한 ‘돈워리 푸드’ 인기
- ‘워라밸’ 이어 ‘장라밸’...장건강 챙기는 간편 식이섬유·유산균 인기
- 상반기 대졸 신입직 취업 성공률 ‘38%’...전공분야 취업 '42%'
- 포에버리빙, 공식 온라인몰 오픈 기념 프로모션...알로에제품 증정
- 몰트 마스터들 도전과 열정! 레드락, 새 브랜드 캠페인 영상공개
- 한글♥ 열풍!...유통가, 실생활 속 순우리말 제품
- 무더위 드루와~...불쾌지수 잡는 식음료 '3S' 新제품
- 주말 폭염, 극복은 '이열치열' 먹거리로...롯데슈퍼 몸보신 식자재 특가 행사
- '미샤 신상털기', 토스 행운퀴즈 등장...'신상템' 30% 할인 이벤트
- "4시에 열린다"...'진마켓 반값' 이벤트로 항공권 50%↓ '득템'
- 네스프레소, 디카페인X아라비카커피 블렌딩 ‘하프 카페나토’ 출시
- '불후의 명곡' AB6IX, 김현정 '멍' 칼군무에 판정단 환호...이창민 꺾고 1승
- NC-KIA, 외야수 이우성↔이명기 일대일 트레이드
- '불후의 명곡' 김연지, 소찬휘 'Tears' 고음 폭발...AB6IX 제압 '1승'
- '음악중심' Y군 정체 코미디언 윤성호?...김구라 깜짝등장 "뭐하는 거야"
- 딕펑스, 소찬휘 '현명한 선택' 시티팝 장르 재해석...김연지 2연승
- 정유지 최종우승, 김현정 '혼자한 사랑' 가창력 폭발...'6전7기' 트로피 획득
- '도레미마켓' 아유미, 방탄소년단 '상남자'에 멘붕 "다시 들려주세요 제발"
- '도레미마켓' 아유미, BTS '상남자' 유추 "숫자 들어있어요?"...붐 감탄
- '세젤예' 최명길 "집 나가겠다" 선언...동방우 "휴가 갔다 와!" 반대
- 철 없어진 과일...이마트, 7월초 햇사과·그린황도복숭아 판매
- G마켓, 육아맘 위한 ‘핫딜’ 전개...매주日 ‘맘껏쇼핑’서 대규모 할인
- 마트야? 테마파크야?...롯데마트 잠실점, 체험형 쇼핑몰 변신
- 1인가구, 수박크기도 바꿨다...'나혼자수박' '1/4수박'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