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래, 김송 부부가 출연했다.

16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는 강원래, 김송 부부 그리고 아들 강선이 출연했다.

사진=KBS1

이날 MC들은 김송이 아들 강선을 돌보기도 바쁘지만, 강원래도 도와야 하지 않냐고 물었다. 이에 강원래는 “많은분들이 제 아내가 저를 도와준다고 생각하신다. 물론 김송씨가 사고 이후에 많은 도움을 줬다. 1~2년 정도 그 이후부터는 저보다 푹 쉬고 있다”라며 김송의 눈치를 살핀 후 “이야기 안 할래요 저는”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김송이 “(강원래가) 도와주면 오히려 싫어하는 성격이다”라고 하자 MC들은 “방송국에서 몇 번 뵀는데 혼자서 잘 다니시더라”고 부연했다. 강원래는 “혼자 다니는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아들 강선 출산 후 ‘내가 돌봄 받아야 해’라는 생각이 있었다는 김송의 말에 강원래는 “1순위는 아내, 2순위는 아들, 3순위가 택배아저씨”라고 농담을 했다. 김송은 “그래도 남편이 KBS에 출근을 하니까 미안한 마음에 도시락은 싸준다”라고 밝혔다.

강원래는 아들 강선과 여느 아빠들처럼 몸으로 놀아주고 싶지 않냐는 질문에 “마음 한구석으로 미안하고 답답하다 같이 공차고 던지고 달리고 이런 모습 볼 때 ‘나도 저럴 수 있는데’ 싶다 의자에 앉아서 (아이를) 들어주기도 하고 그렇다 근데 선이가 저를 어려서부터 그런 모습을 봐서 배운 거 같다 걸음마를 휠체어를 밀면서 시작했다”라며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