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경제
성인 75% ‘친환경생활 반드시 필요’...필환경 실천방법 1위는

친환경 생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의미의 ‘필환경’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했다. 실제 성인남녀 10명 중 7명은 ‘환경보호를 위해 친환경 생활은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라 답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함께 성인남녀 5087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생활에 대한 인식과 현황’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 생활을 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10명중 7명이상에 달하는 75.4%가 ‘반드시 해야 한다(필수다)’라고 답했다. ‘해도 되고 안 해도 된다(선택이다)’라는 응답자는 24.6%로 상대적으로 적었다.

일상에서 친환경 생활을 반드시 해야 한다(필환경 생활을해야 한다)는 답변은 연령대에 비례해 높았다. 20대 응답자 중에는 71.9%가 ‘필환경 생활을 해야 한다’고 답했고, 30대 중에는 78.0%, 40대 이상에서는 86.1%로 나타났다.

‘현재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위한 필환경 생활을 하고 있다’는 응답자도 많았다. ‘철저하게 필환경 생활을 하고 있다’는 응답자는 20.0%로 5명중 1명에 달했고, ‘필환경 생활을 조금씩 시도하고 있다’는 응답자는 76.5%로 많았다. 반면 ‘필환경 생활을 하지 않는다’는 응답자는 3.5%로 극소수에 그쳤다.

가장 많은 이들이 실천하는 필환경 생활 방법은 ‘일회용품 줄이기’ 였다. 필환경 생활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복수선택으로 조사한 결과, 종이컵이나 빨대, 나무젓가락 등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꼽은 응답자가 55.3%(응답률)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는 ▲재활용 분리수거 철저히 하기(49.7%) ▲플라스틱이나 비닐 사용 자제하기(49.7%) ▲종이 영수증 발급하지 않기(모바일 영수증 받기_28.2%) ▲적정 실내온도 유지하기(23.8%) ▲승용차 사용 줄이기(대중교통 이용하기_21.5%) ▲사용하지 않는 전원 플러그 뽑아두기(19.4%) 순으로 필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응답자가 많았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