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가 K팝, K뷰티 트립을 런칭한다.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는 16일부터 에어비앤비 플랫폼을 통해 한류 연계 트립(에어비앤비의 프로그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한류 트립은 활동 중인 뮤지션, 전문 안무가들과 함께 하는 K팝 트립부터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최신 K뷰티 팁을 배우는 트립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는 최근 몇 년간 급속히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성장한 한류의 인기에 주목했다. K팝 뮤지션들이 빌보드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을 이끌고 K뷰티 브랜드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메이크업 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하는 트렌드를 포착했다.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이 다양한 K팝과 K뷰티 트립을 만날 수 있도록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류 트립은 유명 댄스대회 우승자인 트립 호스트가 홍대에서 진행하는 ‘K팝 댄스 수업’이나 뷰티테이너로 활동하는 트립 호스트의 ‘아나운서 언니가 알려주는 메이크업’ 등 다양하다. 이처럼 게스트들은 해당분야의 전문가인 호스트들이 펼치는 색다른 트립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그중 K팝 트립은 댄스 슈즈를 신고 K팝 그룹의 최신 음악에 맞춘 안무를 배울 수 있는 ‘초보자를 위한 케이팝 댄스‘ 트립을 제공한다. 이 트립은 2시간 동안 소규모 그룹 형태로 진행되며 춤은 물론 K팝 스타처럼 포즈 취하는 법도 배울 수 있다. 종료 후엔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게스트들에게 제공한다.

'나만의 케이팝 노래 녹음하기' 트립도 있다. 보컬 트레이너인 트립 호스트는 스튜디오에서 자신만의 노래를 녹음하기 전, 일대일 보컬 테크닉 워크샵을 통해 여행 중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서울에서 뮤지션으로 사는 경험이 궁금하다면 ‘뮤지션이 들려주는 홍대 음악 이야기’ 트립에 참여할 수도 있다. 싱어송라이터인 트립 호스트는 에어비앤비 트립을 통해 인디음악의 중심지라 불리는 홍대의 상징적인 장소를 둘러보는 음악 투어를 진행 중이다.

참가자들은 실제 뮤지션들이 교류하는 공간과 공연장, 레이블을 둘러보고 호스트의 개인 스튜디오에서 라이브 음악 연주를 듣거나 그가 수집한 악기들을 연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K뷰티에 관심있는 호스트를 위한 트립도 진행된다.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의 창립자인 호스트가 운영하는 트립도 인기다. 꽃, 허브, 100%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나만의 색과 향을 담은 배쓰밤 만들기’ 트립에서는 유기농 배쓰밤을 직접 만들 수 있다.

립 메이크업에 관심 있는 참가자는 스킨케어 전문가 자격증을 가진 호스트의 ‘나만의 립스틱 만들기’ 트립을 통해 천연 성분을 이용해 원하는 색상의 립스틱을 만들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