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리빙
디너웨어·한식기...감성 테이블웨어로 여름식탁 스타일링 UP

더위와 피로로 인해 식욕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 상큼한 디자인과 색상의 테이블웨어로 분위기를 전환해보면 어떨까. 국내외 유명 브랜드에서 시선을 단박에 장악하는 스타일 뿐만 아니라 실용성까지 겸비한 신제품을 일제히 내놓았다.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은 디너웨어 컬렉션 '하우'를 출시했다. 덴마크어로 바다를 뜻하는 '하우(HAV)'는 장식을 최소화하고 실용성을 강조해 제품의 질감과 무게를 직접 손으로 느끼며 사용할 수 있다. 단 9종의 구성만으로도 바쁜 아침의 캐주얼한 식사는 물론 특별한 정찬 테이블까지 완벽하고 모던하게 차려낼 수 있다.

‘시걸’ 라인에서 영감을 얻어 독특한 물고기의 비늘 문양은 하우의 상징이 됐다. 손으로도 느껴지는 이 문양은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돼 더욱 간결해졌으며 푸른빛의 에어 브러쉬 페인팅을 통해 덴마크 바다의 아침 안개를 그대로 살려냈다.

메탈 손잡이와 우아한 곡선을 가진 티팟, 독특한 모양의 긴 손잡이와 메탈링이 특징인 이중 구조의 하이브리드 볼, 특별한 서빙을 위한 카라페 3종이 새로운 형태의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여기에 회색빛이 도는 파란색 에어 브러시 페인팅으로 장식한 22cm, 27cm 접시 2종과 스몰, 미디움, 라지 3가지 크기의 볼, 이중 머그로 핸들이 없어도 편안하게 손안에 들어오는 터말 머그로 이뤄졌다.

핀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는 한식기 '떼에마 띠미'의 신규 색상 '파우더'와 '라이트 블루' 5종을 각각 출시했다. 한식에서 밥과 국, 찬을 여러가지로 즐겨 먹는 문화를 고려해 존 화이트, 펄그레이, 도트 그레이에 새로운 색상을 추가, 한식기 라인업을 더욱 다채로운 색상으로 완성했다.

‘떼에마 띠미’는 한국 맞춤형 식기 라인으로 간결하면서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밥그릇과 찬기는 우리만의 식문화를 반영해 가장자리의 턱이 높은 형태로 디자인됐다. 부드럽고 편안한 식탁을 만드는 '파우더'와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라이트 블루‘는 각각 밥그릇, 국그릇, 3가지 크기의 찬기(9cm, 12cm, 15cm)로 구성됐다.

국내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는 ’참꽃마리 시리즈’를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였다. 백자의 절제된 형태 위에 우리나라 산과 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야생화 참꽃마리 문양을 단아한 청화로 나타낸 제품이다. 참꽃마리의 푸른 문양이 청량하면서도 서정적인 느낌을 전한다.

‘참꽃마리 시리즈’는 요식업 전문가 자문을 바탕으로 음식을 담았을 때 가장 이상적인 크기와 형태를 개발해 만들었다. 우리 상차림에 필수적인 밥그릇, 국그릇, 면기, 접시, 수저받침, 찬기, 물잔 등과 다과를 위한 주전자, 찻잔을 선보여 일상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성원이나 쓰임새에 따라 필요한 식기를 선별해 모은 세트 구성 상품도 선보인다.

광주요가 자체 개발한 천연유약으로 만든 하얗고 투명한 백자와 섬세한 전사 기법으로 표현된 청화가 전통 수묵담채화의 느낌을 자아내 한국적인 정서를 느낄 수 있다. 블루 컬러의 테이블러너, 매트 등과 함께 연출하면 더욱 시원하고 분위기 있는 여름 식탁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사진=각 브랜드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한여름밤의 야외 낭만축제...코오롱호텔 ‘문라이트 페스티벌’ 개최 icon'백색도시' 페루 아레키파, QR코드 스마트 관광서비스 도입 icon하나투어, DJ 박나래와 다낭서 신나는 ‘클럽파티’...이색상품 선봬 icon신문사 기자실서 하림-이희문밴드 라이브공연...에어비앤비 이색 트립 icon핀에어, 유럽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왕복 최저 75만원부터 icon올 추석연휴, 한국인이 뽑은 인기 여행지 3대장 ‘제주-방콕-다낭’ icon현대百, 1인가구 공략 추석선물세트...콜라보·가정간편식 선봬 icon숨막히는 폭염에 '노파이어 주방용품'이 제격이지! 아이템 4PICK icon여기어때, '관광두레' 상품 12종 공개...이색 로컬여행 제공 icon에어비앤비, K팝-K뷰티 체험여행 론칭...아이돌 칼군무 배워볼까? icon조현재, 장모님 등판 치팅데이 '문어숙회' '치맥' 먹방..."박민정 너무해" icon'안녕하세요' 이영자, 감정기복 롤러코스터 남편에 감동조언 선물 icon2019 추석 기차표, 경부·충북선은 오늘(20일)…호남선은 내일 icon조국 딸, 의전대 장학금 논란 “선정 기준도 몰라…지나친 억측” iconX1(엑스원), 컴백 D-7! 완전체 콘셉트 이미지 공개...청량돌+슈트돌 icon[오늘날씨] 서울-경기 폭염주의보 발효…남부지역 한때 소나기 icon레츠 코레일, KTX·새마을·무궁화호 상하행선 특정일 예매 몰려 icon‘동상이몽2’ 김원중♥곽지영, 아침잠도 이겨낸 1년 4개월차 신혼 icon‘너의 노래를 들려줘’ 김세정, 잭나이프 겨눈 사람은? 제3의 인물 등장 icon‘리틀포레스트’ 박나래, 피피 요정+맨발 전도사…엄빠미소 유발 icon‘미스터 기간제’ 윤균상-이준영, 현실은 절친? 촬영장 자양강장제 icon‘열여덟의 순간’ 옹성우♥김향기, 신승호 가짜 문자에 러브라인 빨간불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