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여행
신문사 기자실서 하림-이희문 라이브공연...에어비앤비 이색 트립

언론사 편집국에서 이희문과 하림의 콘서트를 감상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에어비앤비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한겨레.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는 오는 30일과 9월 3일 각각 이희문과 하림이 참여하는 한겨레신문사 '기자실 라이브' 트립이 에어비앤비를 통해 대중에 공개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시작된 기자실 라이브는 신문 제작 마감이 임박해 다소 긴장한 모습의 기자들과 흥에 취한 뮤지션의 모습을 같은 공간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독특한 콘셉트의 작은 콘서트다. 콘서트는 현재 유튜브 영상으로 공개되고 있다.

기자실 라이브는 에어비앤비 트립으로 등록돼 신청한 게스트들에게 공개된다. 에어비앤비 트립이란 세계 각지의 현지인이 호스트가 되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액티비티로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게스트와 교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에어비앤비의 대표 서비스중 하나다. 이번 트립의 호스트는 기자실 라이브를 운영하는 한겨레 영상뉴스팀 기자다.

사진=한겨레.

30일 기자실 라이브 트립에는 미국 공영 라디오 NPR의 인기 프로그램인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 출연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이희문이 초대된다. 이희문이 보컬리스트로 활약했던 씽씽밴드의 2017년 NPR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 출연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375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9월 3일 트립에는 가수 하림이 초대된다.

그동안 기자실 라이브에는 유명 인디 밴드 디어클라우드의 보컬 나인(nine9), 걸그룹 ‘원더걸스’의 멤버에서 실력파 싱어 송 라이터로 거듭난 핫펠트(예은), 스웨덴 뮤지션 라쎄린드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출연했다.

기자실 라이브 트립은 에어비앤비를 이용해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다만 기자들이 실제로 신문을 제작하는 공간의 특수성 때문에 최대 8명까지만 예약할 수 있다. 8명의 게스트는 뮤지션들의 콘서트 관람과 함께 한겨레TV 출연 앵커 및 기자 출연진과 만나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

한편, 이번 트립은 에어비앤비의 착한트립 프로그램으로 적용돼 수익금 전액이 서울환경운동연합에 기부된다. 에어비앤비는 비영리 단체 협력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트립의 경우 착한트립으로 분류해 수익금이 모두 비영리 단체에 돌아갈 수 있도록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주고 있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봉준호, ‘기생충’ 각본집&스토리북 출간...심층인터뷰·미공개신 포함 눈길 icon‘옥탑방의 문제아들’ 오창석 “윤소이, 첫 만남에서 키스신 촬영” icon‘열여덟의 순간’ 옹성우-김향기-신승호-강기영, 직접 뽑은 2막 관전포인트 icon서예지 '암전', 극장가 여주인공 원탑 영화 '유일'..."공포 대응 주체적" icon갭(GAP), 브랜드 론칭 50주년 기념 프로모션...최대 50% 할인 icon‘프로듀스X101’ 이진우-이태승-이우진, 3인조 그룹으로 9월 데뷔 [공식] icon‘아내의 맛’ 정준호♥이하정 둘째 유담이, ‘극성 리액션’ 유발하는 미모 icon위메프데이 21일, "흑당라떼 990원"外 최대 30%할인특가 축제 icon‘대세’ 박보검 vs 정해인, 가을 패션화보서 남성美 격돌 icon‘런닝맨’ 지석진, 우승 차지하며 대한독립유공자 유족회 기부 icon조정석-윤아, 오늘(19일) SBS ‘컬투쇼’ 출격…‘엑시트’ 짠내커플 온다 icon장기용X김아중X김상중 '나쁜 녀석들', 오늘(19일) 네이버 라이브 개최 icon조국 딸, 낙제에도 장학금 1200만원 받아 “면학장학금 취지” icon서거 10주기, '김대중의 그날들' 9월 개봉 확정...인생역정 그려내 icon‘60일, 지정생존자’ 지진희, 좋은 사람에서 대선주자로(ft.폭풍성장) icon‘우아한 가’ 임수향, 이런 모습은 처음이야! 뉴욕 VVIP클럽 파티걸 icon최희서 주연-한가람 감독 '아워바디', 토론토·홍콩등 세계영화제서 주목 icon"청순하거나 섹시하거나""...황민현, 시계화보서 독보적 매력과시 icon한강 낭만피크닉 'CGV 그린시네마', 30·31일 '유열의 음악앨범' 상영 icon오늘(19일) 컴백 에버글로우, 'Adios'로 남다른 '매혹적 여신' 변신 icon빅히트, 음악게임 회사 수퍼브 인수 "기존 경영진 유임, 독립성 유지"(공식) icon광화문역-종각역, 지하보도 단절 150m 구간 연결 추진 icon27일 데뷔 앞둔 엑스원(X1), 타이틀곡은 '플래시'...트랙리스트 공개 icon셀럽파이브, 오늘(19일) 발라드 신곡 ‘안 본 눈 삽니다’ 공개…청순돌 도전 icon이정재-정우성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오디션 통한 신인 발굴 나선다 icon하나투어, DJ 박나래와 다낭서 신나는 ‘클럽파티’...이색상품 선봬 icon한여름밤의 야외 낭만축제...코오롱호텔 ‘문라이트 페스티벌’ 개최 icon로얄코펜하겐·이딸라·광주요, 신상 테이블웨어로 여름식탁 스타일링 UP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